MTN NEWS
 

최신뉴스

‘차두리 고마워’ 아시안컵 결승 아쉬운 승부..차두리 대표팀 은퇴

조경희 이슈팀

축구 국가대표 선수 차두리가 공식 은퇴했다.

차두리(35, FC서울)는 1일 트위터를 통해 “나의 마지막 축구여행은 끝났다"며 "비록 원하는 목표는 달성하지 못했지만 열심히 뛰어준 사랑스러운 후배들에게 무한 감사를 보낸다. 나는 정말 행복한 축구선수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파이팅"이라는 글을 남겼다.

앞서 SBS 배성재 캐스터는 31일 트위터를 통해 “그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은 '아시안컵 결승전 시상식' 장면으로 차두리의 뒷모습이 담겨 있다.

한편, 일본에서도 한국 호주 아시안컵 결승전에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경기 후 일본 축구팬들은 SNS를 통해 손흥민과 차두리에 호감을 드러냈다.

손흥민에 대해서는 "슈팅력이 대단하다. 아시아에서 가장 돋보이는 공격수다. 빅클럽행이 유력하다. 박지성의 후계자가 될 듯"이라고 입을 모았다.

차두리 은퇴 소식엔 "여전히 건재한데 은퇴라니 아쉽다. 보면 힘이 나는 선수였다. 박지성과 함께 좋아하는 한국 선수중 한 명이었다. 아시아의 자랑"이라고 입을 모았다.

한편, ‘차두리 고마워’ 차두리 은퇴 소식에 누리꾼들은 “‘차두리 고마워’ 정말 수고 많았어요”, “‘차두리 고마워’ 차두리 은퇴, 오래 뛰었다”, “‘차두리 고마워’ 차두리 은퇴, 가지마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차두리 트위터)
[MTN 온라인 뉴스=조경희 인턴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