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MWC 2015] 삼성전자, '갤럭시S6' 자신감…'아이폰6'와 직접 비교

이유나 기자


[사진설명] 삼성전자가 언팩행사에서 갤럭시S6와 아이폰6플러스의 카메라 화질차이를 직접 비교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를 공개하면서 경쟁사인 애플의 '아이폰6'를 직접 겨냥했다. 애플과 비교해 제품 스펙이 뛰어나다는 것을 직접 표현해 자신감을 내비친 것이다.

삼성전자는 오늘(한국시간) 새벽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5'행사를 열고 '갤럭시S6'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를 소개하면서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의 카메라와 충전속도 등을 직접 비교했다.

발표에 나선 이영희 부사장은 갤럭시S6에 코닝글래스4가 적용돼 기존 스마트폰보다 50% 이상 강해졌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이 부사장은 "나는 엔지니어링을 전공하지는 않았지만, 갤럭시S6는 절대 구부러지지 않는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는 앞서 얇은 두께를 구현한 애플 아이폰6가 강한 힘을 주자 구부러져 논란이 된 것을 두고 직접 겨냥한 발언이었다.

또 삼성전자는 갤럭시S6의 카메라 성능을 소개할 때는 갤럭시S6로 찍은 사진과 아이폰6플러스로 찍은 사진을 대놓고 비교해 화질이 뛰어나다는 점을 강조했다.

사진은 빛이 적은 한밤에 촬영한 것으로 갤럭시S6로 촬영한 사진이 아이폰6로 촬영한 사진보다 화질이 좋고 밝다는 것을 육안으로 쉽게 알 수 있다.

갤럭시6와 갤럭시6엣지는 후면 16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의 고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해 역광상태에서도 풍부한 색감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고 삼성전자 측은 설명했다.

이와함께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가 애플 아이폰6보다 2배 빠른 충전 속도를 자랑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는 무선충전 기술을 탑재했으며, 전작인 '갤럭시S5' 대비 1.5배 빠른 유선 충전 속도도 제공한다. 소모 전력을 최적화해 10분 충전으로 약 4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는 5.1인치 쿼드 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듀얼엣지를 각각 적용했고, 1600만 후면 카메라와 500만 전면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다음달 10일 출시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