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여드름 흉터치료, 피부 상태와 재생력 고려한 시술이 중요해

MTN

여드름은 청소년기에 잠깐 발생했다가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것쯤으로 가볍게 여겨지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환경적 요인의 변화와 생활 패턴의 변화 등으로 청소년기가 아닌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

더불어 잠깐 지나가는 가벼운 여드름의 경우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잘못된 여드름 관리와 염증성 여드름 등으로 인해 얼굴에 여드름 흉터를 다수 남겼을 경우, 이로 인한 자신감 결여와 외모에 대한 부정적 인식으로 인해 오랜 시간 고통을 받는 사람들이 있다. 외모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여드름 흉터로 고민하는 사람들의 한숨이 깊어져 간다.

가장 좋은 것은 적절한 여드름 치료로 흉터를 남기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학업과 비용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이 타이밍을 놓쳐 흉터나 자국을 남겼을 경우 이에 대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 치료로 명성이 높은 분당 하늘체한의원에서는 단순히 여드름을 손으로 뜯으면서 생긴 찰과성 색소의 경우 천화분, 감초 등의 한방 성분이 함유된 한방 필링을 이용해서 색소 치료를 진행한다.
한방 여드름 흉터치료 / 사진 = 하늘체 한의원

색소의 깊이나 양상에 따라 치료 방법에서 차이가 있지만, 얕은 색소의 경우 한방 필링만으로 여드름 색소 치료뿐 아니라 피부결 정리와 묵은 각질 제거, 맑은 안색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다음으로 패인 흉터의 경우 롤링형 흉터, 박스카형 흉터, 아이스픽형 흉터등 흉터의 모양에 따라 다른 치료법이 적용된다.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 치료에 대한 오랜 시간 연구와 노하우를 축적한 분당 하늘체 한의원 김유라 원장은 대한침구의학회지에 게재된 논문 '흉터 재생침과 미세 피부침을 이용한 여드름 흉터의 치험례'를 통해서 하늘체 한의원에서 축적된 여드름 흉터의 한방 치료의 우수성과 효과를 입증했다.

분당 하늘체 한의원에서는 환자의 피부 재생력을 고려해 피부상태와 흉터의 양상, 현재 여드름 진행 여부를 진료하여 가장 적합한 맞춤 흉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여드름 흉터 치료를 한방으로 치료해온 분당하늘체한의원 김유라 원장은 ‘흉터 치료의 경우 피부 자극감이 강하기 때문에 피부 상태와 재생력을 고려하면서 시술이 진행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흉터 시술의 효과는 연령대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흉터 치료를 계획하고 있다면 조금이라도 빨리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라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여드름치료에 대한 정보는 하늘체한의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TN 온라인 뉴스팀 = 김민재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