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KIA, 일베 용어 사용 윤완주에 자격정지 3개월 중징계! ‘KBO 엄중 경고까지!’

백승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백승기 이슈팀 기자] KIA타이거즈가 윤완주 일베 논란에 대해 사과하고 해당 선수에 대해 3개월 자격 정지를 내렸다.

9일 KIA는 상벌위원회를 열고 구단 이미지 실추, 프로야구 선수로서의 품위 손상 등을 이유로 윤완주에게 3개월 자격정지 처분을 내렸다.

또 KIA는 공식 홈페이지에 “윤완주 선수의 올바르지 못한 언사로 사회에 큰 물의를 일으키고, KIA타이거즈를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큰 실망감을 안겨드린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사과했다.

한국야구위원회(KBO) 역시 윤완주에게 엄중 경고를 했다. KBO는 리그규정 벌칙내규 제9항에 경기장 내외를 불문하고 감독, 코치, 선수가 공개적으로 또는 정보통신망을 통해 성별, 외모, 장애, 혼인, 인종, 피부색, 종교, 출신 국가나 지역 등에 따른 차별, 비하, 편견을 조장하는 언행,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리그의 품위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금지하도록 규정짓고 있다.

앞서 윤완주는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노무노무’, ‘일동 차렷’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이는 일간베스트(일베)에서 고 노무현 전 대통령과 5.18 광주 민주화 운동을 비하하는 단어로 사용된다.

특히 윤완주가 속한 KIA는 전라도 광주를 연고지로 하고 있어 팬들의 분노는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해당 글이 알려지자 윤완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쁜 말인 줄 모르고 쓴 글이 특정 인물을 비하하는 발언인 줄은 정말 몰랐다”며 “적절한 언어 선택으로 물의가 없도록 주의하겠다. 죄송하다”고 사과문을 게재했다.

(사진:기아타이거즈 홈페이지/ 윤완주 인스타그램)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