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국가직 9급공채 필기시험 오늘 시행, 공단기 합격예측 북새통

18일(토) 전국 17개 시ㆍ도 국가직 9급 공채 필기시험 동시 진행
MTN

2015년도 국가직 9급 공채 필기시험이 오늘 18일(토) 전국 17개 시ㆍ도에서 일제히 치러졌다.

취업난이 장기화 되면서 공무원 시험 응시자 수는 점점 증가해, 올해 시험의 출원 인원은 19만 987명으로, 평균 경쟁률은 51.6:1에 달했다. 이는 단일 시험으로는, 2015 수학능력시험 다음으로 응시인원이 많은 숫자로, 공무원 시험은 높은 인기와 경쟁률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공무원 시험이 끝난 후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시험의 난이도 및 문제에 관한 내용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 지고 있다. 공무원 시험 가답안과 시험 문제는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필기시험 점수공개 기간은 다음달 19일 9시부터 21일 6시까지이며, 이의제기 기간은 다음달 20일 9시부터 21일 6시까지이다.

한편, 각종 공무원학원 사이트에서는 직렬별 합격 컷을 예측하고 해설을 제공하는, 합격예측 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본인의 합격여부와 논란이 된 문제 해설을 확인하고자 하는 많은 수험생들이 해당 사이트를 방문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특히 전년도 공일 시험에서 정확도 90%를 기록한 바 있는 공단기 합격예측 풀서비스는 많은 9급공무원 시험 응시자들이 자신의 시험 성적이 어느 정도 위지인지 파악하기 위해 한꺼번에 방문하면서 폭발적인 방문자수를 기록하고 있다.

공단기 합격 컷은 실시간으로 반영되어 업데이트 되고 있으며, 참여 인원이 많아질수록 정확도가 더 높아질 예정이다.

공단기의 나광웅 본부장은 “높은 경쟁률을 자랑하는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에서 응시자 모두의 목표 점수 달성과 합격을 기원한다"며, “공단기는 합격예측 풀서비스를 통해 전국 수험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제공해 자신의 합격 가능성과 위치를 더욱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단기의 '합격예측 풀서비스'와 해설 강의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단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출처 : 공단기)
[MTN 온라인 뉴스팀 = 김민재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