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국내 공식 출시..."예약 주문만 1000대 육박"
방명호 기자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인테리어. / 사진제공=랜드로버 코리아> |
[머니투데이방송 MTN 방명호 기자]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백정현)는 프리미엄 컴팩트 SUV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2015 서울모터쇼’를 통해 국내 공개된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국내 판매 모델은 2.2리터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한 SE와 HSE 럭셔리(HSE Luxury) 두 가지다.
백정현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현재까지 예약 고객만 1000여 명에 이를 정도로 국내 고객 반응이 뜨겁다"며 "브랜드 엔트리 모델로 개발된 전략모델인 만큼 랜드로버 브랜드의 고객 저변을 넓혀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활용도 높은 실내공간과 혁신적인 차세대 디자인에 효율성과 파워까지 겸비했다. 특히 최신 파워트레인을 기반으로 최첨단 주행과 안전 기술과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집약해 상품성을 높였다.
랜드로버 고유의 디자인 특성을 계승해 클램쉘 보닛 위에 자리한 디스커버리(DISCOVERY) 뱃지는 새로운 디스커버리 패밀리라는 사실을 부각시키며 웅장한 모습의 범퍼는 지형에 구애 받지 않는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특징을 반영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인테리어. / 사진제공=랜드로버 코리아> |
프런트 디자인은 6각형 패턴의 독특한 메쉬 그릴과 하단의 대담한 사다리꼴 공기 흡입구로 강렬한 인상을 자아내며 대담하게 해석한 제논 헤드램프와 LED 시그니처 라이트는 ‘랩 어라운드 디자인’으로 마무리 됐다. 측면의 C필러 그래픽은 차량의 다이내믹한 옆모습을 연출하며 후면의 스포일러는 시각적 완성도 외에 공기 흐름을 최적화시키는 에어로 다이내믹 효율성까지 만족시킨다.
인테리어는 모든 바퀴를 밖으로 최대한 멀리 위치하도록 설계해 플래그십 모델인 레인지로버에 견줄 정도의 뒷좌석 레그룸을 확보했다. 슬라이드ㆍ리클라인 기능이 포함된 60:40 폴딩 시트는 앞ㆍ뒤로 최대 160mm까지 조절할 수 있어 동급 5인승 경쟁 모델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스마트 공간’을 만들어냈다.
외관과 인테리어 디자이너 간 긴밀한 협업으로 모든 탑승객들에게 쾌적하고 넉넉한 공간을 조성했다. 1열보다 50mm 높인 스태디움형 2열 좌석으로 충분한 헤드룸을 확보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앞, 뒤 도어에 달린 포켓 공간은 13.8리터로 동급 SUV 모델이 제공하는 수납 공간보다 두 배 이상 넓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 사진제공=랜드로버 코리아> |
고효율 파워트레인과 랜드로버의 최첨단 주행시스템은 전천후 및 전지형 주행이라는 랜드로버의 핵심 가치와 혁신 기술을 뒷받침한다. 탁월한 성능과 뛰어난 효율성을 겸비한 2.2리터 터보 디젤 엔진은 190마력의 강력한 파워와 42.8kg.m의 토크를 제공한다.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지능형 4륜구동 시스템(Intelligent 4WD Systems)은 전자 제어식 센터 커플링(Centre coupling)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전륜과 후륜에 전달되는 동력을 배분해 드라이빙 컨디션에 적합한 최적의 그립과 밸런스를 제공한다. 최신 할덱스 센터 커플링은 기존 커플링 보다 4kg 더 가벼우며, 휠 슬립과 운전자의 요구에 더 빠르게 반응한다.
차체 경량화를 위해 보닛, 전면 펜더, 루프, 테일게이트에는 알루미늄이 사용됐다. 충돌시 변형과 침면을 방지하기 위해 도어 실링과 A, B필러의 충돌 안전 셀 등은 고강도 보론강을 사용했다.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은 중앙 콘솔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손쉽게 제어할 수 있으며 일반, 풀/자갈/눈, 진흙, 모래 등 4가지 지형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된 주행 모드에서는 스티어링, 기어박스, 스로틀과 트랙션이 최적화돼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책임진다.
212mm의 지상고, 접근각 25도, 이탈각 31도로 저속에서도 차량의 전방, 후방에 위치한 극한의 장애물을 수월하게 넘어갈 수 있다. 여기에 600mm의 도강 능력까지 갖췄다.
8인치 컬러 터치 스크린, 후방 카메라, 전/후방 주차 센서, 파워 테일게이트 등 편의 기능이 전 모델에 제공된다. 모든 좌석에 개방감을 제공하는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와 인테리어 무드 조명, 리모컨, 버튼으로 열고 닫을 수 있는 전동 파워 테일게이트 기능도 제공한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디스커버리 스포츠 SD4 SE가 5960만원, HSE 럭셔리가 666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