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내 아이 교육하기 좋은 아파트...‘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

MTN

▶ 초․중․고교 도보로 통학 가능하고 영남대도 가까워…교육여건 뛰어나
▶ 경산 최초 테라스형아파트 프리미엄, 영남대역 걸어서 누리는 역세권 단지
▶ 편리한 교통, 다양한 생활인프라, 우수한 교육여건, 쾌적한 자연환경 모두 갖춰
▶ 지하 1층~지상 5층 4개동, 단일 전용면적 82㎡ 총 148가구 규모


단지 인근에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학교가 있거나 다양한 학원가 등 교육시설이 잘 갖춰진 아파트는 주택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통한다. 최근 부동산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30~40대 수요층이 주택시장을 주도하고 있어 이런 경향은 더욱 심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건설업계도 자녀교육을 중시하는 젊은 수요층을 겨냥한 교육특화 아파트 건설에 공을 들이고 있다.



실제 학교와 인접한 분양단지들은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분양률도 높게 나타나고 있다. 초․중․고교 예정 부지가 단지와 맞닿아 있어 올해 상반기 동탄2신도시 분양단지 중 주목을 받았던 ‘동탄2신도시 2차 푸르지오’는 지난 4월 1순위 청약접수 결과 최고 71.3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전 가구 청약 마감을 기록했다. 특히 초등학교는 보행자 전용도로를 통해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는 점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학교가 가까운 아파트 단지 주변으로는 각종 학원과 독서실 등 교육관련 시설이 들어서고, 학부모나 학생들의 커뮤니티 형성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집값도 강세를 나타낸다. 해당 학교에 진학을 원하는 실수요자들이 많아 매매, 전세 수요가 풍부하다는 점도 강점이다.

부동산전문가들은 “단지 바로 앞에 학교가 위치한 아파트는 부동산 구매 결정권을 가진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다”며 “교육여건이 우수한 아파트는 지역 내에서 시세를 주도하는 이른바 ‘랜드마크 단지’가 많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교육여건이 좋은 아파트가 우수한 청약 성적과 학군 프리미엄으로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한국토지신탁이 임당초와 경산중, 경산고 등 통학이 편리한 초․중․고교를 모두 갖춘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를 선보여 화제다. 경상북도 경산시 최초 테라스아파트인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는 대구지하철 2호선 영남대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단지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2㎡ 단일 주택형으로 구성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경상북도 경산시 임당동 522번지에 위치한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는 지하 1층~지상 5층 4개동 규모로 총 148가구(전용면적 82㎡)로 구성됐다. 우수한 교육환경과 편리한 교통여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 쾌적한 자연환경 등 4박자를 모두 갖춘 아파트로 뛰어난 특화설계와 커뮤니티까지 조성돼 내 집 마련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 편리한 교통, 다양한 생활인프라, 우수한 교육여건, 쾌적한 자연환경 모두 갖춰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는 빠른 교통과 편리한 생활인프라, 우수한 교육, 쾌적한 환경까지 갖춰 경산의 주거문화를 한 단계 높이는 아파트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는 대구지하철 2호선 영남대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단지로 수성IC를 통해 대구부산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하며, 경부고속도로와 연결되는 경산IC, 경산시외버스터미널, 달구벌대로 등이 인접해 시내․외 모두 접근성이 뛰어나 편리한 쾌속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특히 대구 수성구 생활권과 인접해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가까워 쇼핑이 편리하며, 세명병원과 경산중앙병원 등 대형병원도 인근에 위치해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 경산시청과 경산경찰서, 경산소방서 등 관공서도 인접해 더욱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우수한 교육여건도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의 장점으로 꼽힌다. 단지 주변에 임당초등학교와 경산중학교, 경산고등학교를 비롯해 영남대학교도 가까워 뛰어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는 조영동 고분군과 임당동 고분군, 임당 근린공원 등 녹지공간에 둘러싸여 자연환경도 쾌적하며, 인근에 대경승마장과 경선워터파크 펀펀비치가 자리해 수준 높은 레저 활동도 즐길 수 있다.

◆ 경산 최초 테라스 하우스 프리미엄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눈길’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는 경산 지역에서 보기 드문 특화설계가 적용돼 눈길을 끈다. 먼저 ‘영남대역 코아루 더 테라스’는 경산 최초 테라스형아파트다. 테라스형아파트는 타운하우스의 장점인 테라스를 갖추면서 아파트의 장점인 보안 및 커뮤니티시설 등을 강화한 팔방미인 아파트로 평가 받는다. 또 서비스 면적인 테라스 공간은 약간의 자투리 공간도 아쉬운 아파트 거주자들에게 매력 요인이 되고 있는 것이 핵심 인기 비결이다.

이와 함께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는 1층과 5층에는 테라스가 제공되며, 5층에는 다락도 제공된다. 테라스와 다락은 각 세대별로 구성돼 입주민들이 독립공간을 마음대로 누릴 수 있다. 또 시스템선반(일부세대 제외) 설치를 통해 불필요한 공간을 없애고 수납공간은 강화해 주부들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더불어 1층 필로티 설계와 지하주차장을 조성해 더욱 여유로운 단지 구성을 갖췄다. 또한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키즈카페와 입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등 입주민 커뮤니티시설도 풍부하다.

더불어 경산지역에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마지막 단지로 합리적 분양가를 통해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낮춰 내 집 마련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분양일정은 오늘 17일 당첨자 발표, 23일부터 25일까지 계약 순으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사월동 367-3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분양문의 : 053-795-7959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