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영어교육 로봇 '뮤지오', 크라우드펀딩 목표 200% 달성

이민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민재 기자] 인공지능 개발 회사 아카스터디(대표 정명원)의 영어교육 로봇 '뮤지오(Musio)가 목표액 200%에 이르는 크라우드펀딩 조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뮤지오'는 지난달 초 세계적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인디고고(Indiegogo.com)를 통해 5만 달러 규모의 크라우드펀딩을 시작한 바 있다. 펀딩은 오는 7월 5일(미국 시간) 종료되며, 현재 약 9만 4천 달러의 금액이 모였다.

'뮤지오'는 인간 수준의 지능을 기반으로 새로운 문장과 정보를 배울 수 있는 인공지능 엔진인 '뮤즈'가 탑재되어 있는 영어교육 로봇이다. 기존의 시리 등 모바일 음성비서 서비스들과 달리 뮤지오는 사용자와의 소통 과정을 학습하며 더 많은 대화가 가능하다.

아카스터디 측은 "'뮤지오'는 최근 사회적으로 영어 교육 열기가 높아진 일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지난 6월에는 '뮤지오'의 팬 페이지가 개설되는 등 정식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카스터디의 정명원 대표는 "목표액을 크게 상회하는 크라우드펀딩 결과는 '뮤지오'에 대한 기대와 경쟁력에 대한 평가이기에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며, "한국을 비롯한 비영어권 국가의 아이들도 쉽고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카스터디'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을 돕는 인공지능 엔진 개발 스타트업으로 미국 투자회사 포메이션8을 비롯해 미국 SAT 온라인 교육업체 1위인 'Shmoop' 등에게 투자를 받은 바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