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중고명품 매장 방문 구매는 소비자의 당연한 의무!

MTN


-인터넷 구매만으로는 신뢰와 믿음이 가질 않아....

저성장 기조로 계속되는 경기 불황과 더불어 해외 명품브랜드의 가격인상으로 인해 명품족들의 소비성향이 바뀌어 가고 있다. 백화점 , 명품 정식매장 등과 같은 새 제품을 판매하는 곳이 아닌, 중고명품 편집매장의 방문 비중이 크게 늘면서 샤넬, 루이비통, 구찌 등 명품가방 외에도 다양한 명품브랜드의 시계, 명품지갑을 중고명품매장샵에서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최근에 중고명품의 수요가 나날이 늘어나면서 중고명품의 안전한 구입방법에 대한 관심또한 이슈가 되고 있다. 정품 중고명품을 구입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은 인터넷으로 해당 상품을 확인하고 검증된 매장을 방문해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구매하는 것이다.

상표권자가 아니라면 어떤 누구도 명품시계, 가방, 반지, 목걸이 등에 정품보증이라는 말을 사용할수 없다고 한다. 요즘 흔히들 말하는 안전구매 .정품보증 등의 말은 단지 가품이면 보상해주겠다는 말일뿐이다. 그래서 검증된 중고명품매장에서 직접보고 직접구매하는 해외명품을 직접보고 구매하는 직구를 해야 가장 안전하다.

중고명품은 중고 상태와 색상, 사이즈, 년식 등 중고차를 구매 할때와 같이 여러가지 필수 체크 항목이 있기 때문에 단순히 인터넷 가격비교로 가격만 싸다고 믿고 살수있는 상품 대상이 아니라고 한다.

강남중심가 메카 반포대로에 대형프리미엄 중고명품 편집매장을 운영중인 ‘고이비토’는 일반 강남 중고명품매장 40개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은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검증된 중고명품매장이다. 고이비토 중고명품매장은 지하 1층부터 4층까지 총 5개의 층으로 구성됐다.

지하 1층에는 샤넬선글라스, 루이비통벨트, 에르메스스카프 등 명품브랜드의 소품매장이 자리하고 있고, 1층에는 구찌가방, 루이비통가방, 샤넬백, 콜롬보 가방과 중고명품신발이 배치돼 있다. 2층에는 로렉스서브마리너, 까르띠에롱드솔로 등 명품시계가 진열되어 있으며 듀퐁라이터를 보고 싶다면 2층에서 몽블랑 만년필과 함께 확인 가능하다. 코치, 펜디, 에트로 가방과 루이비통, 샤넬, 구찌 구두 등은 3층으로 가면 구경할 수 있다. 4층에는 발렌시아가가방, 프라다가방, 남성 루이비통 가방, 멀버리알렉사, 버버리가방 등 다양한 제품에 현재 매장가격과 고이비토 판매가격을 한 눈에 비교할수 있도록 제품을 층별로 배치하면서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고이비토의 회사 매장 관계자는 “ 고객에게 색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이비토 1층에 카페2001을 오픈해, 매장방문 고객에게 무료 음료 이용권을 제공하고 있다”며 “무료카페이용, 1년 무상A/S등 고객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서비스와 시중가에 40%~90%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가격적 메리트로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고이비토는 서초구 강남 본점을 비롯해 전국 최다 지점과 직영 A/S센터를 운영 중이다. 현재 강남 본점에서는 중고명품 판매 및 매입뿐 아니라 보상판매, 도매와 명품 A/S서비스까지 진행하여 연일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