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골반교정Q&A] 교정만 했는데 허벅지살이 쪽 빠졌다?

MTN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왔다. 휴가철을 대비해 다리살을 빼기위한 하체다이어트에 매진한 여성들을 어렵지 않게 볼수 있다. 하지만 꾸준한 운동과 식이조절의 결실을 확인하기 위해 매일 전신거울 앞에 서보지만 울상인 경우가 많다. 되려 팔뚝살과 얼굴살만 빠지는 결과를 볼수 있기 때문.

휴가기간 비키니와 핫팬츠를 입고 싶은 건 모든 여성들의 소망이다. 하체살빼기를 위해 그토록 노력해왔건만, 연초에 꿈꾸었던 다리라인은 쉽게 나오지 않는다. 계속되는 하체다이어트 실패, 대체 무엇이 문제일까?

엉덩이와 허벅지 아웃라인으로 불룩하게 올라온 승마살과 허벅지 안쪽살 빼기는 생각만큼 쉽지 않다. 식이요법, 다리운동을 꾸준히 해도 실패하기 쉽다. 힙업에 좋다고 하는 운동과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어도 엉뚱하게 뱃살과 얼굴살, 팔뚝살만 빠지는 경우가 허다하다.

일반적인 20~30대 여성들은 매년이맘때면 실패한 하체비만다이어트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운동과 식이조절에 고정된 다이어트 틀에서 벗어나지 못한 점을 문제로 꼽고 있다.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발목까지 상체에 비해서 퉁퉁하고 매끄럽지 못한 하체라인은 체형변화로 이어질 수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특히 하체비만으로 인해서 고민하는 여성들이 정작 하체비만의 원인과 그에 맞는 치료방법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은 매우 아쉬운 점이다. 골반교정과 하체비만을 전문으로 치료하는 강남체형교정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과의 문답을 통해 하체비만의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Q. 식이요법, 운동으로 하체다이어트를 해도 하체비만이 좀처럼 해소되지 않는 이유는?

A. 운동과 식이조절에도 빠지지 않는 경우에 체형검사를 통해서 확인한 결과 대부분 틀어지고 벌어진 골반을 확인할 수 있다. 골반이 정위치가 아닌 경우 운동을 해도 상대적으로 정상적인 골반에 비해 잘못된 운동자세를 잡게 되고 일정 하체 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사이즈 감소가 쉽지 않은 것이다.

Q. 여성들 대부분 하체비만 다이어트 이전에 교정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는데?

A. 여성들의 경우 가장 심각하게 생각하는 것이 하체비만이다. 상체나 다른 부위는 정상이거나 오히려 말랐는데도 유독 하체가 비만이여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도 많다. 특히 위 사례처럼 다이어트나 운동을 해도 다른 부위는 잘 빠지는데 하체 부위는 유독 안 빠져서 낙심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하체비만은 체질과도 연관이 있지만 대부분의 하체비만환자들은 골반이 틀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고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체내에 노폐물이 반복해서 쌓이게 한다. 때문에 골반교정은 하체비만 여성들이 우선적으로 확인해 보아야 할 문제라고 할 수 있다.

Q. 스스로 골반이 틀어졌음을 확인할 방법이 있는가?

A. 골반이 틀어지면 체형에 많은 변화가 생기는 데 좌우밸런스의 문제가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한쪽 다리가 유독 무겁게 느껴지고 불편함이 있다거나 걸을 때 한쪽 골반이나 무릎에서 통증이 느껴지게 된다.

한쪽 다리만 붓거나 굵은 경우에도 골반틀어짐에 의한 부종일 가능성이 높다. 또한 전신 거울을 보고 확인 하는 방법도 있는데 어깨, 골반 높이가 다르고 휜다리(오다리나 엑스형다리)를 확인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복부나 허벅지에 군살이 많고 엉덩이가 크고 힙 처짐이 심한 경우 골반 틀어짐을 의심할 수 있다.

Q. 그렇다면 골반교정을 위한 치료 방법은?

A. 골반틀어짐에 의한 하체비만의 경우 골반교정을 통해서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고 지방분해요법을 없애 주면 좋은 효과를 보게 된다. 추가적으로 근육형하체비만, 골격형 하체비만, 부종형 하체비만, 지방형 하체비만 등 하체 비만의 유형별 치료를 하는 것을 권한다.

수미르한의원에서는 개인별 비만도와 건강상태, 체질에 따라 맞춤 치료를 하고 있다. 하체비만 해소의 기본이 되는 골추요법 체형교정 다이어트는 추나 요법으로 신체의 틀어진 균형을 잡아주고, 비만의 원인과 상태에 따라 골반 교정 운동기, 족부 교정, 침 치료, 리포덤 등 적절한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비만을 해결한다.

더불어 다이어트한약요법으로는 한의학적으로 근육과 뼈에 해당하는 간과 신의 기운을 강화해 골반 균형을 되찾고, 다시 흐트러지지 않도록 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