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정보화진흥원, 여성 정보통신기술인 대상 토크콘서트 개최

김주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주영 기자] 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서병조)은 ‘여성 소프트웨어(이하 'SW')주간(SW Welcomes Girls)’을 맞이해 여성 정보통신기술인인 대상 특강겸 토크콘서트인 ‘Women in SOS’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SOS(Software Oriented Society 소프트웨어 중심사회)' 행사는 ICT 분야에 필요한 풍부한 감성과 소통능력을 보유했는데도 특정 이유로 인해 상대적으로 소외된 여성들을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구글캠퍼스 서울에서 대학생, 취업준비생, 직장인 및 경력단절 여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송희경 KT공공고객본부 본부장, 김윤이 뉴로어소시에이츠 대표, 임예지 코스모엔젤스 대표가 특별강연자로 나섰다.


ICT환경의 글로벌 트렌드, 신기술 분야의 진출방법, 취∙창업 성공 노하우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형 토크 콘서트로 진행됐다.


송희경 KT공공고객본부 본부장은 SW가 경쟁력이 되는 최근 글로벌 트렌드를 소개하며, 향후 국내에서도 SW가 경쟁력이 되도록 생각의 전환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실행해야 할 행동양식과 산업과 기업이 추구해야 할 목표, 개인이 경쟁력을 키워야 하는 이유에 대해 특강을 펼쳤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