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전경련, 취준생 위한 ‘바로취업 시리즈’ 출간

방명호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방명호 기자] 전경련의 출판자회사 FKI미디어는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맞춤형 취업 멘토링 도서 '바로취업 시리즈'를 발간하고 관련 홈페이지 바로잡넷(www.barojob.net)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시리즈는 취업준비생들이 선호하는 대한민국 대표 기업들을 주식시장의 베스트 애널리스트들이 분석하고, 취업 멘토 교수가 자기소개서와 직무에세이, 면접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위해 제작됐다.

'바로취업 시리즈'는 베스트 애널리스트들이 분석하고, 멘토 교수가 구체적 팁을 달아 도운 취업준비서로 이번에 발간한 1차분 11권은 총론서인 '나만의 콘텐츠로 원하는 회사 바로 간다(이하 나만의 콘텐츠)'와 '바로 간다, 삼성전자'등 10권의 기업분석서 시리즈로 구성됐다.

시리즈의 총론서에 해당하는 '나만의 콘텐츠'는 취업 멘토 교수가 자소서ㅇ허 직무에세이 작성과 면접에서 성공적으로 자신을 어필하기 위해 나만의 특화된 스토리를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지원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기 위해 무엇을 준비하고 실천해야 하는지를 세세하게 알려준다.

'바로 간다, 삼성전자' 등 10권의 기업분석서는 각 권별로 기업마다 해당 분야의 베스트 애널리스트가 총출동해 기업의 어제와 오늘을 분석하고 기업들이 원하는 인재상과 기업문화, 비전 등을 소개한 다음 이 정보들을 실전에서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를 멘토 교수의 팁과 스토리텔링 요령 등을 담아 제공했다.

FKI미디어는 책 출간과 동시에 오픈한 바로잡넷(www.barojob.net) 홈페이지를 통해 취준생들에게 필요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취업 성공사례와 준비과정에서의 어려움 등을 나누고, 멘토 교수와의 Q&A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