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스타항공, 부산 첫 정기편 취항…방콕, 오사카, 제주 주7회 운항

김이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이슬 기자] 이스타항공이 오늘(26일)부터 부산-방콕, 오사카, 제주 정기노선을 신규 취항한다고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부산 정기편 취항을 기념해 26일 오전11시 김해국제공항 국내선 여객터미널 2층에서 민홍철 새정치민주연합국회의원, 권상대 국토교통부부산지방항공청장, 박순천 공항공사부산지역본부장, 김정식 이스타항공 대표, 최종구 이스타항공 부사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스타항공 부산 정기편 취항식 행사를 가졌다.

이스타항공 부산-방콕, 오사카, 제주 노선은 최대 189석인 보잉737-800기종 항공기를 투입해 노선별 주 7회씩 매일 운항할 예정이다. 이번 부산 정기노선 취항으로 이스타항공은 연간 최대 20만석 이상의 좌석을 공급하게 됐다.

2009년 1월 첫 취항한 이스타항공은 현재 총13대의 항공기로 국제선 16개 정기노선과(인천-도쿄, 오사카, 방콕, 코타키나발루, 푸켓, 제남, 김포-타이페이, 청주-홍콩, 심양, 연길, 하얼빈, 대련, 상해, 부산-방콕, 오사카, 제주-방콕)과 국내선 4개 노선(김포,청주,군산-제주, 부산-제주)을 운항 중이다.

이스타항공은 내년 4~5대의 항공기를 추가 도입하고, 영남권 시장 확대를 위해 중국 및 동남아 지역의 노선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스타항공 김정식 대표는 "국제도시인 부산 노선 취항을 통해 이스타항공만의 차별화된 운임과 서비스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최상의 안전운항을 바탕으로 부산과 해외 노선을 잇는 하늘길 확대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