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넥스트웹 “차세대 고객관리 시스템” 공동공급 협약 의정부시청과 체결

MTN


㈜넥스트웹(대표 김현석)과 의정부시청(시장 안병용)은 지난 9월에 구축 완료한 “차세대 고객관리 시스템”의 공동공급 협약을 지난 2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차세대 고객관리 시스템”은 시 대표 홈페이지와 유관 사이트를 사용하는 시민의 이용행태와 개인별 관심분야를 자동으로 분석하고 시민이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개인별로 디자인하여 필요한 시기에 받아 볼 수 있는 차세대 개인화 맞춤형 고객관리 시스템이며, 로그인 여부와 상관 없이 방문자의 웹 이용행태를 실시간 관찰/분석하여 개개인의 관심사항을 파악하고 고객동의 하에 간편하게 이메일주소 및 핸드폰번호를 수집하여 이메일이나 SMS/MMS로 파악된 관심사항에 맞춰진 공공정보를 발송하는 지능형 맞춤정보 제공 기능을 제공한다.

㈜넥스트웹은 고객행동 분석 및 개인화 마케팅 분야 등 eCRM 시스템 구축 전문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엑스트렉터(Xtractor) eCRM 제품군을 지난 10여년간 꾸준히 국내외 대형 민간 IT수요사에게 납품해 왔다. 엑스트렉터 eCRM 제품군은 최근에 다수의 공공기관에도 공급하여 심층적인 고객행태분석, 통계수치의 정확성, 지능형 마케팅 기능성 및 이용과 관리의 편의성 등으로 호평을 받고있다.

금번 차세대 고객관리 시스템에 공급된 엑스트렉터 eCRM 솔루션 제품은 대량메일 및 SMS/MMS 발송기와 유기적으로 연계/운영되도록 구축되었으며, 실시간 패킷스니핑(Packet Sniffing) 제품, 실시간 웹로그 분석 제품, 쇼핑몰 개인화상품 실시간 추천 및 개인화마케팅 제품, 콘텐츠 개인화서비스 제품, VOD 개인화추천 제품 및 실시간 웹 이용행위정보기반 방문자 실시간 타겟팅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의정부시는 공동공급 협약의 체결에 따라 앞으로 차세대 고객관리 시스템이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며, 의정부시가 명실 상부한 민원서비스 전국 최고기관으로 나아가기 위한 핵심 인프라를 갖추게 되어 의정부 시민이 더욱더 행복하고 살고 싶은 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