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세종대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 ‘선취업-후진학’ 재직자 특별전형 주목!

MTN



세종대학교가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재직 경력 3년 이상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특성화고졸 재직자 특별전형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바로 2015학년도에 신설한 세종대학교 호텔관광대학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Franchise Management of Hotel·Restaurant·Tourism)다.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는 국내 최초로 호텔, 외식, 관광 분야 프랜차이즈 인재를 양성하는 4년제 학사 학위과정이다. 이 과정은 '선취업 후진학' 제도에 최적화 된 재직자 특별전형으로 현업 종사자 및 실무 관리자들의 경력개발과 학위취득을 위한 최상의 기회로 주목 받고 있다.

수업 역시 재직자라는 특수한 상황을 고려했다. 일주일에 한번 4개 과목을 수강하고 학기 당 한 과목은 사이버로 운영된다. 지원자격은 군복무 기간 포함 3년 이상 산업체에 재직 중인 특성화고 혹은 종합고 등의 졸업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세종대학교가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를 개설한 이유는 이미 우리 사회 곳곳에서 성장중인 프랜차이즈 산업의 고부가가치성에 주목했기 때문이다. 특히 호텔, 관광, 외식 분야에서 앞서가고 있는 세종대가 국내 대학 중 최고의 전통, 경쟁력 그리고 노하우를 가지고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실무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했다.

졸업 후 진로 역시 다양하고 안정적이다.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는 호텔 및 외식, 관광 분야에서 경력을 가진 사람들로 구성된 만큼 졸업 후에는 이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또한 프랜차이즈 경영과 관련된 일반 기업에도 취업이 가능하며 한국관광공사 및 관광관련 정부기관, 호텔, 여행사, 테마파크, 레저 및 이벤트 업체 등 호텔 및 관광관련 산업분야에도 진출할 수 있다.

세종대학교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는 정부 지원 ‘선취업-후진학’ 제도에 일환인 재직자특별전형이다. 따라서 나이 제한 역시 없으며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이 필요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요소라 할 수 있다. 과거 상고, 농고, 공고를 졸업자 중 현업 3년 이상 재직했다면 역시 지원할 수 있다. 올해는 수시모집을 통해 66명, 정시모집을 통해 6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에서 ‘프랜차이즈 사례 연구’를 강의하고 있는 스노우볼 박희준 대표는 “프랜차이즈는 경영, 디자인, 마케팅, 홍보 등 많은 것이 집약돼 있는 사업체이기 때문에 대학에서 프랜차이즈 전반에 대한 폭넓은 공부를 하는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 학생들은 타 전공자들과의 경쟁에서 이미 한 발 앞서 나가는 경쟁력을 갖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에 입학하면 1년간 등록금의 3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원받으며 졸업 후에는 세종대학교 4년제 학사학위를 동등하게 받는다.

특히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전담하는 2015년 평생학습중심대학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보조금 지원을 받게 되면서 기존에 제공됐던 장학금 이외에도 별도의 장학금 제도를 더 확충할 예정이다. 졸업 후 세종대 관광대학원 석사과정에 진학할 경우 입학금 면제 및 매 학기 등록금 30%감면의 혜택도 제공한다.

세종대학교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 2016학년도 정시모집기간은 오는 12월 24일부터 28일까지 진행 될 계획이다.

문의 02-3408-3952(학과), http://blog.naver.com/leeheech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