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중고차, 합리적인 구매 방안은? “시세 및 각 부분별 파악이 중요”

MTN

물건을 살 때 합리적인 구매를 하고 싶은 건 누구나 같은 마음이다. 많은 사람들이 저렴한 비용, 여기에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사고 싶다는 말이다. 따라서 큰 가격의 물건을 구매할 때 일수록 사람들은 보다 신중을 기하게 된다.

자동차는 예외일 수 없다. 중고차는 조금 더 저렴하지만 큰 돈이 들어가는 것은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역시나 신중한 선택이 뒤따라야 한다. 따라서 새 차를 살 때보다 더욱 꼼꼼하게 따져봐야 하는 것이 중고차이다. 허위 매물로 인한 피해 사례들이 생겨나는 경우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다. 이에 수원, 안산, 부천, 광명 등 각 지역의 중고차 양심 딜러들은 “합리적인 중고차 구매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피해 사례 속출, 소비자들의 확실한 인식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이에 김문태 중고차에서는 중고차 사기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 중고차 구매 요령에 대해 조언한다. 중고차 매장을 방문했다면 반드시 본인과 상담했던 판매자만 상대하는 것이 좋다. 또한, 외관보다 트렁크와 범퍼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중고차는 신차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사고 차량이거나 침수 차량일 가능성도 있기 때문이다. 트렁크와 범퍼가 맞닿는 부위나 도어 부분, 휠밸런스와 얼라이먼트 등이 어긋난 부분은 없는지 살펴봐야 한다.

또한 직접 방문했을 경우, 자신이 보기로 했던 차량만 보고 와야 한다. 딜러가 애초에 마음에 두었던 차량 대신 다른 차를 보자고 권유한다면 일단 의심부터 해 봐야 한다. 특히, 원하는 차량을 정했다면 사전에 이 차량이 등록되어 있는 여러 중고차 사이트를 둘러보며 꼼꼼히 비교하는 것이 좋다.

수수료를 안 받는다는 딜러는 일단 의심해야 한다. 정상적인 거래라면 수수료를 받지 않는 건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다. 물론 저렴한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시세보다 싼 매물일수록 허위 매물일 수 있으니 차량 소개가 정확한지 살펴야 한다. 물론 이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구매자는 중고차 시세에 대해서 정보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

김문태 중고차 관계자는 “김문태 중고차는 전국 딜러 전산망을 오픈하여 국산차량 10만원 수입차량 20만원 외에 다른 수수료는 절대로 받지 않는 양심업체를 지향한다”고 말했다. 또한 “할부사를 직접 운영하여 개인회생 또한 진행 중이며, 중고차 할부도 가능하다. 또한 3만여대 실, 매물 차량 보유 실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보다 자세한 중고차 시세와 중고차 전액 할부 조건, 다양한 중고차 추천을 원한다면 김문태 중고차(http://inencar.com) 또는 대표번호(1688 – 156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