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머니투데이방송 방송콘텐츠 평가 '매우우수' 등급 선정

김주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주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MTN)이 방송통신위원회 방송콘텐츠 제작역량평가에서 '매우우수' 등급을 받았다.


머니투데이방송은 4년 연속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아오고 있다.

방통위는 28일 이 같은 내용의 '2015년 등록대상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를 대상으로 실시한 방송콘텐츠 제작역량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방통위는 방송콘텐츠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제작의욕 고취를 위해 2012년부터 매년 방송콘텐츠 제작역량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91개 방송사업자 143개 채널이 참여해 전년대비 사업자수가 1개, 채널수가 5개 증가했다.


계열PP와 개별PP로 구분해 자원, 프로세스, 성과 경쟁력을 총 13개 항목으로 세분화해 평가하고 총점과 분야별 경쟁력을 5개 등급(매우우수(15%), 우수(25%), 보통(35%), 미흡(20%), 매우미흡(5%))으로 분류해 상위 2개 등급을 공개하는 이번 평가는 방송콘텐츠 제작역량평가위원회(위원장 이기주)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됐다.


평가결과 총점 기준으로 10개의 계열PP 채널과 MTN, 예술티브이아르떼, 제이티비씨 골프(JTBC Golf) 등 11개의 개별PP 채널이 매우우수 등급을 받았다.


우수 등급에는 씨제이 계열 9개, 에이치씨엔(HCN) 계열 2개, 한국방송공사(KBS), 문화방송(MBC), 아이에이치큐(IHQ), 스카이라이프계열, 티브로드 계열 각 1개씩 17개의 계열PP 채널이 포함되었으며, 개별PP 중에서는 정철영어티브이, 이티엔(ETN), 복지티브이, 아이넷티브이(I.NET) 등 20개 채널이 포함됐다.

위원회는 총점 및 3대 경쟁력(자원, 프로세스, 성과) 요인별 우수등급 이상 평가를 받은 채널을 공개해 시청자 및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의 채널선택 기준으로 활용되도록 지원해 오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산업1부 = 김주영 기자 (mayb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