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금투협ㆍ서울과학종합대학원, 대체투자 MBA 공동 개설

이충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충우 기자]
금융투자협회(회장 황영기)와 서울과학종합대학원(총장 김일섭)은 우리나라 금융산업 발전 및 대체투자 전문인력의 양성을 위해 “대체투자 MBA” 과정을 공동 개설하기로 하였다.


양 기관은 13일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대체투자 MBA” 공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산학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업계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3월달 부터 진행될 이번 대체투자 MBA 과정은 총 3학기로 구성되며 대체투자 전반의 심층적인 이론과 실무지식들을 국내외 전문 교수진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본 과정은 한국대체투자연구원(KAIRI) 정삼영 원장이 커리큘럼을 책임지고 운영하는 국내외 최고 수준의 석사과정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처럼 두 기관이 뜻을 모은 것은 금융투자업계의 선진화를 위해서는 대체투자 전문가 육성이 시급하다는데 인식을 같이 했기 때문이다.


금융투자교육원 김경배 원장은 "향후 국내 금융투자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있어 절대적으로 필요한 대체투자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두 기관이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한국대체투자연구원 정삼영 원장은 "대체투자 및 사모시장 활성화를 위해서는 전문인력 양성과 인프라 구축이 절실하다"면서 "이번 과정은 향후 자본시장 발전에 한 획을 그을 수 있는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증권부 = 이충우 기자 (2thin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