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YLAB 새 웹툰 ‘테러맨’으로 한국판 어벤져스 수퍼스트링 포문 열어

오성록 기자

웹툰 '심연의 하늘'(좌)과 '테러맨'(우) 사진제공=YLAB

웹툰 계의 어벤져스로 알려진 ‘수퍼스트링’의 세계관을 담은 YLAB의 새 작품, ‘테러맨’이 1월 15일 네이버 웹툰에서 첫 선을 보였다. 이 작품은 와이랩에서 진행 중인 글로벌 프로젝트 ‘수퍼스트링’ 프로젝트의 포문을 여는 것으로 2014년부터 연재를 이어오고 있는 웹툰 ‘심연의 하늘’과 세계관을 공유한다.

‘테러맨’은 불행을 미리 볼 수 있는 고등학생 ‘민정우’가 사람들을 구하기 위한 테러리스트가 되는 역설적 내용의 히어로물로 ‘나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의 한동우 작가가 스토리를 맡고 만화 ‘잭프로스트’, 웹툰 ‘월야환담’의 고진호 작가가 그림을 그린다.

‘테러맨’의 주인공 민정우는 이미 웹툰 ‘심연의 하늘’에 등장한 바 있는 테러리스트로 많은 비밀을 갖고 있어 독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한 바 있다. ‘심연의 하늘’은 붕괴된 서울에서 살아남으려고 노력하는 두 고등학생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테러맨’은 이 세계관을 확장하여 전작의 에피소드가 진행되기 이전의 내용을 다룬다. ‘심연의 하늘’이 절망적인 상황에서 평범했던 일상의 소중함을 갈구하는 내용인 반면 ‘테러맨’은 평범한 고등학생이 어떻게 사람을 구하는 테러리스트가 되는지에 대한 과정을 그린다.

한편, ‘테러맨’의 제작사 ‘와이랩’은 2010년 설립된 만화 콘텐츠 제작 전문 회사로 김풍, 무적핑크, 김재한 등 유명 작가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찌질의역사’,. ‘조선왕조실톡’, ‘패션왕’ 등 인기 웹툰을 제작하고 있다. ‘테러맨’은 1월 15일 프롤로그를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네이버 웹툰을 통해 연재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