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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매니아 G마켓 프로모션 ‘인기’…주문량 5배 증가, 새우치킨 인기 ‘재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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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달 음식 신 트렌드 합류‥소비자, 가맹점주 만족도 ‘극대화’

최근 배달음식을 주문하는 트렌드가 달라지고 있다. 전통적인 ‘전화주문’에서 탈피해 메뉴를 선택하고 결제한 뒤에 음식을 기다리는 배달음식의 커머스화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그간 소셜 커머스를 통해 음식을 판매하는 경우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배달 어플을 이용,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 할인까지 더해진 금액으로 음식을 주문할 수 있어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이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또 변화를 주도한 배달어플들도 다양한 할인과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결제가 전화주문보다 편리함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배달 어플을 이용한 주문율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치킨매니아의 경우 지난해 12월부터 1월 한달 간 G마켓 G배달에서 할인 프로모션 진행 결과 G배달을 통한 주문율이 5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G배달을 통한 주문 증가로 인해 신규 고객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간 소문으로만 접했던 치킨매니아 1등 효자상품 ‘새우치킨’을 접하고 인터넷에 후기를 올리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

G마켓 G배달을 통해 새우치킨이 다시금 ‘대세’로 나타나면서 주문량도 매우 높았다는 것이 치킨매니아의 설명이다.

치킨매니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치킨매니아는 빠르게 변화하는 다양한 마케팅 트렌드에 맞춰 고품질의 치킨을 소비자가 빠르고 쉽게 언제, 어디서나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치킨매니아는 2월 1일부터 G마켓 G배달에서 화요일, 목요일 마다 4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요일 마다 골라 먹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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