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중국 정부 "북한, 국제사회 반대 무시…발사 강행에 유감"

최종근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최종근 기자] 중국 정부는 오늘(7일)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에 대해 "북한이 국제사회의 보편적 반대를 고려하지 않고 탄도 미사일 기술을 이용해 발사를 강행했다"며 이에 대해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외교부는 오늘 화춘잉 대변인 명의로 발표한 '기자와의 문답'을 통해 이 같은 입장을 밝혔습니다.

화 대변인은 "북한이 평화로운 목적으로 우주를 사용할 권리가 있지만 최근 북한의 이같은 권리는 유엔안전보장이사회 결의안에 제한을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중국은 북한이 국제사회의 보편적인 반대를 고려하지 않고 탄도미사일 기술을 이용해 실시한 발사 행위에 유감을 표명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 대변인은 "중국은 각국이 냉정하게 대응하고 신중하게 행동하기를 바란다"며 "한반도 정세의 긴장을 초래할 수 있는 행동을 벌이지 말고 지역의 안정과 평화를 공동으로 지켜야햔다"고 지적했습니다.

아울러 그는 "중국은 대화와 협상을 통해 한반도 평화 안정을 실현하고 사회 질서가 장기간 안정되는 방법을 도출할 수 있다는 일관적인 생각을 갖고 있다"며 "각 당사국은 조속히 대화를 재개하고 지역 정세가 악화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사진=북한이 7일 장거리 미사일을 발사했다. 북한이 이날 평북도 철산군 동창리 발사장에서 발사한 장거리 미사일 광명성 4호의 발사 순간을 공개했다. (YTN 화면) 2016.2.7/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