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아이큐어, 치매치료 패취제 중국·필리핀에 수출계약 체결

박설아 인턴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설아 인턴기자] 의약 연구 개발 전문업체 아이큐어가 '리바스티그민(Rivastigmine) 패취제'의 완제품 수출계약을 중국 및 필리핀 기업과 체결했다고 오늘(11일) 밝혔다.

아이큐어와 계약을 체결한 중국의 항저우 통셍 제약기술사(Hangzhou Tongsheng Pharmaceutical Technology) 사는 한국 제약회사의 세파계 항생제 2품목을 CFDA(중국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입의약품허가를 받아 연간 1,000만 불 이상 수입 유통하고 있는 경험이 있는 기업으로, 이번 계약을 통해 아이큐어의 리바스티그민 패취제를 중국에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필리핀의 유나이트 래버러토리즈(Unite Laboratories) 사는 필리핀 전체 의약품시장 점유율 1위의 제약회사로서 이번 아이큐어와의 계약으로 치매치료제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

아이큐어 측은 "이번 리바스티그민 패취제의 수출계약은 향후 도네페질 패취제의 성공적인 시장진입에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산업 2부 = 박설아 인턴기자 (hola.seol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설아 인턴기자 (nola.seola@gmail.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