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채권단, 한진해운에도 자금관리단 파견

최보윤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최보윤 기자] 채권단이 현대상선에 이어 조건부 자율협약에 돌입한 한진해운에도 자금관리단을 파견해 본격적인 구조조정에 착수한다.


5일 금융권에 따르면 한진해운의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은 다음주 중 한진해운에 자금관리단으로 직원 2명을 파견할 계획이다. 채권단은 지난 3월 말 조건부 자율협약을 시작한 현대상선에도 지난달 4일 자금관리단으로 인원 2명을 보냈다.


자금관리단은 회사의 유동성을 관리하면서 구조조정과 관련한 의사결정에 참여한다.


앞서 현대상선은 현대그룹의 구조조정 방안에 따라 현대증권을 1조원 이상의 가격에 매각하는데 성공함으로써 유동성을 확보했다. 한진해운은 앞으로 구조조정이 진행되는 동안 운영자금 등으로 쓸 유동성을 추가 확보해야 하는 상황이다.


한진해운은 지난달 자율협약을 신청하면서 4,112억원 규모의 유동성을 확보하겠다는 자구계획을 제출했다. 하지만 금융채무와 용선료, 항만이용료 등을 포함하면 상반기에만 약 5,000억원의 자금이 부족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이에 한진해운은 임원들 급여 최대 50% 반납, 인건비 10% 절감, 복리비 최대 100% 삭감 등의 내용이 담긴 자구안을 내놓으며 연 360억원을 절감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보윤 기자 (boyun7448@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