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아이 키우기 좋은 자연아파트” 광주 ‘하남3지구 모아엘가’

김지향 기자

하남초, 산정초, 하남중앙초 등 단지 인근 우수한 학군 형성
단지 면적 중 37%를 조경특화시설로 구성,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어




최근에는 3040세대가 분양 시장 내 주택 구매의 주된 수요층으로 떠오르면서 미취학 혹은 취학 자녀를 둔 3040세대 주부층이 주택 구매를 결정하는 분양 시장의 큰 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자녀를 양육하기 좋은 단지로 설계된 아파트는 입주 후에도 만족도가 높아 실거주자들 사이에 높은 관심을 얻고 있으며, 향후 아파트 가치상승에도 유리하다.

이에 따라 새롭게 공급되는 신규 분양 아파트의 대다수는 이들을 겨냥해 자녀양육을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춘 단지로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우수한 학군은 물론, 전인발달을 위한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제공하는 ‘하남3지구 모아엘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먼저, 단지 인근에 하남초를 비롯해 산정초·산정중, 하남중, 월곡중, 장덕고, 광주여대 등이 인접한 ‘하남3지구 모아엘가’는 초등학교, 중학교의 의무교육기관부터 고등학교, 대학교에 이르기까지 우수한 학군이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어 학부모 수요자 사이에 높이 평가 받고 있다.

단지 바로 옆 어린이공원과 가까이 위치한 2만평 규모의 경암근린공원에는 산책로, 모험놀이터, 모래놀이터 등이 마련된 ‘유아숲체험원’이 조성되어 있어 자녀의 전인발달에도 도움이 된다. 체험원 안에 마련된 다양한 시설과 풍부한 녹지공간을 통해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고 놀며 아이들은 오감 발달 및 정서 함양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

이와 함께 단지 내 면적 중 37% 이상을 조경면적으로 구성한 조경특화설계로 아파트 안에서도 자연을 마음껏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멀리 가지 않고도 집 가까이서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누릴 수 있어 아이들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쾌적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하남3지구 모아엘가’는 흑석사거리와 용아로, 하남대로와 사암대로를 비롯해 제2순환로, 광산IC 등을 통해 상무신도심과 광주 시내외로의 이동이 용이한 교통망을 확보했으며, 롯데마트, 롯데아울렛을 비롯해 쇼핑 및 여가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기존 수완지구의 상권을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수완권역 주거지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하남3지구 모아엘가’ 관계자는 “‘하남3지구 모아엘가’는 단지내외로 풍부한 녹지공간을 갖추고 있어 자연과 가까운 생활을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범죄예방설계와 지상에 차가 없는 에코단지로 선보여 안전하고 깨끗한 단지 내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3지구 모아엘가’의 주택전시관은 6월 3일 광주광역시 북구 서암대로 205에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