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슈+] 뜨거운 감자, '화폐개혁(리디노미네이션)'은 무엇?

[MTN 경제플랫폼 이슈플러스] 박소현의 이슈 브리핑
김지혜 PD

thumbnailstart


[MTN 경제플랫폼 이슈플러스 - 6월 22일 '박소현의 이슈 브리핑']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최신 핫이슈들을 앵커의 시선에서 풀어낸다! MTN 간판 앵커 박소현의 ‘이슈 브리핑’

리디노미네이션을 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화폐가치는 그대로 두고 단위만 축소하자는 건데, 야당 쪽에서 나온 주장입니다.
예를 들면 1000원을 1원으로 줄이자, 이런 건데요.
커피전문점에 가보면 종종 이런 식으로 표기된 메뉴판을 보실 겁니다.
이게 바로 리디노미네이션이라고 보면 됩니다.

▶ 시시각각 이슈 '경제플랫폼 이슈+' 에서 확인하세요!

환율은 어떤가요. OECD 국가 중에 네 자릿수 환율은 우리나라 뿐입니다.
1달러당 1153원, 엔 달러만 하더라도 1달러당 104.47엔이라고 쓰잖습니까.
우리와는 다릅니다.

리디노미네이션을 하면 거래나 회계장부를 작성할 때 훨씬 간편해지고, 지하경제를 양성화하는데에도 도움이 될거라고 합니다.

반대로 우려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당장 금융기관 전신시스템에 비용부담이 만만치 않을 수 있고, 뒷단위가 절상되면서 물가 상승을 이끌 수 있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리디노미네이션.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경제플랫폼 이슈플러스 시작합니다.

※생방송 '경제플랫폼 이슈플러스'는 매일 오전 11시에 방송되며, 경제·금융·증권·산업·부동산 각 분야에서 시시각각 일어나는 이슈를 발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이 방송은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http://mtn.co.kr)및 케이블방송에서라이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종료 후에는 인터넷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