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형 온라인 오픈 코스, 무크를 말하다

한국형 무크의 선도주자 ㈜지노테크
오성록 기자

사진제공 = (주)지노테크

무크(MOOC, Massive Open Online Course)는 ‘다수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종합 교육 체계 강좌’이다.

최근 이러닝(e-Learning, 인터넷 기반의 전자적 매체를 통한 학습환경)시장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수업을 진행하는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동영상을 먼저 듣고 수업을 진행하는 플립러닝(Flipped Learning), 대규모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무크와 같은 새로운 용어들이 많이 출현해 이슈되고 있으나 이 개념들은 모두 국외에서 발생된 것으로 국내에서 적용하기에 문화적, 환경적 이질감이 존재한다.

이에 ㈜지노테크는 글로벌 지식의 통합과 공유를 통한 개인 및 조직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 혁신을 성취하고자 창업 이후 닷런(dotLRN), 무들(Moodle)과 같은 오픈 소스 학습 시스템을 보급해 왔고 이런 노력을 기반으로 서울대, 카이스트,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 당근 영어 등의 유수 대학과 기업 교육에 무들을 보급하고 성공적 적용 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다.

또한 2011년부터 무료로 보급한 오케이 마인드맵(OKMindmap)은 창의적 교육 웹 기반 마이드맵 시스템으로써 현재 사용자 5만이 넘는 세계적 교육 서비스로 성장하고 있다.

지노테크의 이대현 이사는 “효율적인 온라인 학습을 위해서는 서비스 목적에 맞는 맞춤형 과정을 제공하는 교육 철학과 기술을 보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우리 시스템을 사이버 학습이 필요한 모든 기관과 개인에게 제공해 효과 높은 교육이 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 기여자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1999년 설립된 (주)지노테크는 교육시스템 설계, 시스템 구축, 저작도구 솔루션 통합 체제 구축 및 유관 컨설팅 사업을 진행하며 무들, 오케이 마인드맵, 원격 영상교육, 연동 소프트웨어 등을 서비스 중이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