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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식는 자동차 산업 탈출구는?

[MTN 마감 골든타임] 서울&뉴욕
김지혜 P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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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마감 직전, 2시!
시장의 끝에서 투자자들을 위한 해결책, 마감 골든타임!

머니투데이방송 <마감 골든타임>을 통해 당신의 성공투자의 멘토가 되어드립니다.

'미국 주식에 미친 남자' 장우석 부장과 '여의도 트렌드세터' 이항영 MTN전문위원이 만나
뉴욕에서 서울까지 아우르는 투자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출연] '미국 주식에 미치다' 장우석 본부장, MTN 이항영 전문위원

- 美 2018년까지 자동차 판매 크게 늘지 않을 것

* 19세 이상의 운전면허 취득 감소세
- 1983년 87% → 2010년 69%

* 2016년 8월 미국 자동차 판매량 (전년대비)

- BMW: -7.2%
- 포드: -8.8%
- GM: -5.2%
- 혼다: -3.8%
- 현대기아: -3.5%
- 니싼: -6.5%
- 도요타: -5.0%

- 현대차, 2012년 고점 대비 -54% 하락
- 2014년 9월 삼성동 한전 부지에 통 큰 베팅
- 선진국 투자 늘리는 동안 현대차 정체
- 미국 내 점유율 최고 10% → 8.3%
- 중국의 급속한 성장도 부담

- GM, 리프트(Lyft)에 6천억 원 투자
- 포드, 전기차 개발에 2020년까지 5조 원 투자

- 8월 국내 차 판매 절벽… 전년대비 -10.6%
- 소나타·그랜저 등의 차종 인기 급감
- 현대·기아차 독주하는 시대 종결

* GM vs 테슬라
- GM 시총: 500억불
- GM 매출: 420억불 (2015년)
- GM 순이익: 29억불 (2015년)
- 테슬라 시총: 300억불
- 테슬라 매출: 40억불 (2015년)
- 테슬라 순이익: 적자 (2015년)

- GM 배당 4.9% > 美 30년 만기 국채 2.3%
- PER 4.07%… 기관 비중 증가
- 증권사 목표가 39불로 상승 여력 23%

* 미국 자동차주 내 탑픽 종목
- GM 배당 4.9% > 美 30년 만기 국채 2.3%
- PER 4.07%… 기관 비중 증가
- 증권사 목표가 39불로 상승 여력 23%

- 만도, 자동차 전장품 최고 기업
- LG화학, GM 순수전기차 '볼트' 기대감

* 서울 한 마디
-"앞으로도 국산차만 사겠다는 사람 없더라"

* 뉴욕 한 마디

- "GM도 밟으면 꿈틀한다!"

* 미국, 오늘 밤 무슨 일이?

- 8월 고용동향 보고서에 쏠린 눈
- 경계감으로 하락 흐름 예상


생방송 '마감 골든타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2시 20분에 방송되며
오늘 장 시장이슈와 분석, 전략으로 진행됩니다.

※ 이 방송은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 및 케이블방송에서 라이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종료 후에는 인터넷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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