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W공학 접근방법 아시아 국가들 함께 연구해야”

‘ASQN 2016 제주’ 막 내려
강동식 부장

[테크M = 강동식 기자] 아시아 국가 간 소프트웨어(SW) 품질 분야 협력과 교류를 목적으로 한 ‘아시아 SW 품질 네트워크(ASQN) 컨퍼런스 2016 제주’가 이틀간의 일정을 마치고 28일 폐막했다.

행사를 주최한 한국SW공학네트워크(K.SEN)는 제주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일째 ASQN 컨퍼런스에서 SW산업 발전을 위한 국가 간 기술 교류와 활성화 방향이 논의됐다고 밝혔다.

‘ASQN 컨퍼런스 2016 제주’에 참가한 아시아 각국 대표자들이 SW공학 기술교류 방안을 논의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태국 과학기술진흥기관 NSTDA 산하 SW파크타일랜드의 찰롬폰 이사는 “농업국인 태국은 젊은 층의 농업 기피로 농세대 단절이 예고된 어려운 실정”이라며 “한국의 스마트팜, 농·생명 사물인터넷(IoT) 등의 기술 교류를 기대하며, ASQN을 통해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영근 K.SEN 국제협력분과 위원은 “현재 우리의 SW 개발은 시스템통합(SI)에서 패키지 SW 위주로 비즈니스 환경이 바뀌고 있고, 인더스트리 4.0 시대에 있어서 IoT, 인공지능 등 첨단 기술과 융합돼야만 하는 SW 개발 환경을 맞고 있다”며 “SW 산업계 현실에 적합한 SW공학적 접근방법을 아시아 국가들이 함께 연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테크M = 강동식 기자(dongsik@techm.kr)]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동식 부장 (dongsi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