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군인공제회 산하 공우이엔씨(주), 시설관리서비스 KS 인증 획득

이충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충우 기자]

군인공제회 산하 공우이엔씨(주)는 지난 8일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국가 주요시설 관리에 대하여 KS 1004(시설관리서비스)부분에서 ‘KS 인증’을 획득했다.


KS서비스 인증제도는 산업표준화법에 근거를 두고 있으며, 국가가 제정한 한국산업표준 이상의 서비스능력을 보유한 사업장에 대해 심사를 거쳐 KS마크를 표시할 수 있는 국가인증제도이다.

공우이엔씨(주)는 지난 4월부터 KS 1004(시설관리서비스) 인증 획득을 위해 본사 및 사업관리소의 시설관리서비스를 재구축하고, 시설관리‧인적자원‧교육훈련‧안전관리‧품질관리 등 5개 분야에 대한 고객서비스 수준 및 시설관리 운영 실태를 집중 진단했다.


이러한 집중 진단결과를 토대로 KS 1004(시설관리서비스) 인증에서 요구하는 시설관리서비스 표준 매뉴얼, 관련규정, 표준지침서를 제정하여 계룡대시설관리소, 자운대시설관리소 등 유·무형서비스를 시설관리서비스 표준시스템에 담아 구축·운영함으로써 부대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한층 더 나은 서비스를 받게 되었다.


이번 계룡대시설관리소 등 7개 사업장의 시설관리서비스 분야에서 KS인증을 받게 되면서 시설물의 안전성 확보는 물론 시설이용 장병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더불어 시설관리 자재, 장비 등 구매 및 운영상의 불필요한 낭비요소를 제거하는 등 예산절감 효과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안병호 계룡대시설관리소장은 “이번 계룡대시설관리소 KS서비스 인증 획득을 계기로 계룡대 시설관리서비스 전반에 대해 다시 한 번 새롭게 변화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며, 고객감동 실현, 고객중심 마인드 구축 등 시설관리서비스 품질혁신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우이엔씨(주)는 효율적인 국방시설 관리를 위해 1993년 군인공제회 직영사업체로 출범하여,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12년 3월 독립법인으로 전환하여 국방시설관리 뿐만 아니라 민간시설 임대관리, 군 아웃소싱 분야(PMC)로 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현재 약 100여개의 시설관리소에 2,3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이중 제대군인은 약 350여명으로 전체직원 대비 15%를 차지하고 있어 지난달 국가보훈처로부터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 인증을 받은바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충우 기자 (2thin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