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만섭 한화테크윈 시큐리티부문 대표, KT와 융복합 시큐리티 분야 MOU 체결 외 3건

조은아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이만섭 한화테크윈 시큐리티부문 대표, KT와 융복합 시큐리티 분야 MOU 체결

이만섭 한화테크윈 시큐리티부문 대표가 KT와 융복합 시큐리티 분야 사업협력 및 중장기 사업모델 발굴 공동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영상세이프티 사업, 영상보안 플랫폼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입니다. 또한 협력 초기부터 글로벌 시장을 염두에 두고 중장기 사업모델도 공동 발굴합니다.

이만섭 한화테크윈 시큐리티부문 대표는 "한화테크윈과 KT의 사업협력은 사물인터넷 신기술 기반의 새로운 세이프티 사업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는 것"이라며 "양사가 앞으로 더 많이 협력하고 교류해 세계 영상감시 장비 시장 1위에 도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이원필 한컴 대표, 러시아·인도기업과 오피스SW 공급 계약

한컴 이원필 대표가 공급하는 러시와 인도 기업과 한컴 오피스 소프트웨어 공급 계약에 성공하며 해외 시장 확대에 나섰습니다.

한컴은 MS오피스 대체 수요가 많은 지역 중심의 해외 영업 전략을 기반으로 러시아 최대 ICT 유통 기업 아스비스와 인도 기업용 이메일 1위 기업 레디프와 연이어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원필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한컴과 MS만이 확보하고 있는 PC-모바일-웹 기반의 풀오피스 라인업을 경쟁력으로 하여, 글로벌 오피스SW 시장점유율 5%라는 한컴의 목표 실현을 위해 세계 시장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3. 김영태 현대백화점 사장, 청각장애 어린이 돕기 3억원 전달

김영태 현대백화점 사장이 청각장애 후원단체 사랑의달팽이 본사에서 청각장애 어린이 돕기 3억원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2013년 사랑의달팽이와 협약을 맺고 올해까지 4년간 127명의 청각장애 어린이 치료 비용으로 11억원을 전달했습니다.

김영태 사장은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하는 소외계층 아동 돕기 활동 등을 통해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4.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 2016 메세나인상 수상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이 2016 메세나대상 메세나인상을 수상했습니다. 메세나대상은 문화예술 발전과 국민의 예술향유 향상에 기여한 기업이나 인물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입니다.

윤영달 회장은 전통 국악의 발전과 조각 분야의 저변확대를 위해 오랜 기간 적극적으로 지원해 왔던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메세나인으로 선정됐습니다.

윤영달 회장은 "훌륭한 우리 국악을 더욱더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라는 뜻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큰 책임의식을 갖고 국악과 조각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