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표창원, 박근혜 대통령 탄핵 반대 국회의원 명단 주장…김종태·서청원·이정현 등

임소현 이슈팀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일부 국회의원 들의 이름을 거론하며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을 반대하는 국회의원이라고 주장했다.

표창원 의원은 30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에 “지금까지 확인된 박근혜 탄핵반대 국회의원: 서청원, 최경환, 김진태, 홍문종, 조원진, 이장우, 이정현, 정진석, 이우현”이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표창원 의원은 “이후 추가 확인되는 대로 업데이트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달은 전날인 29일 박 대통령의 직권남용, 강요죄와 함께 ‘제3자 뇌물죄’를 포함한 단일 탄핵안을 마련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 정의당 등 야3당 대표는 오늘(30일) 10시 탄핵소추안 발의와 관련해 회동을 갖고 이르면 이날 탄핵소추안을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당초 야권은 전날까지 단일 탄핵안을 완성하고 탄핵안 가결정족수(200명 이상)를 확보하고자 새누리당 비박계의 회람을 거친 뒤 이들의 의견을 반영해 최종 탄핵안을 국회에 제출할 계획이었다.

원래 1일 국회 본회의 보고에 이어 이튿날 열리는 2일 본회의에서 탄핵안을 표결에 부쳐 의결할 계획이었지만 박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로 인해 비박계가 주춤거리면서 2일이었던 의결 일정이 9일로 미뤄질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표창원 트위터)
[MTN 온라인 뉴스팀=임소현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