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왓챠플레이 개발사 프로그램스, 55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조은아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조은아 기자]

월정액 VOD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플레이'를 운영하는 프로그램스가 KDB산업은행, 케이클라비스인베스트먼트, 이베스트투자증권, 킹슬리 캐피탈 파트너스 등으로부터 총 55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프로그램스는 케이큐브벤처스에서 8억원의 씨드 투자를 유치한데 이어 2013년 총 27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 현재까지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90억원이다.

프로그램스는 왓챠플레이와 개인화 추천 서비스 왓챠를 운영하고 있다. 유료 구독자수가 월평균 34%씩 성장하고 있으며 최근 크롬캐스트 지원 기능이 추가됐으다. 또 조만간 스마트TV와 셋탑박스에도 탑재될 예정이다.

박태훈 프로그램스 대표는 "내년 한국 OTT(Over The Top) 시장의 더욱 폭발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가운데, 추가 투자 유치로 상승세에 있는 왓챠플레이 사업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왓챠플레이를 한국에서 가장 사랑 받는 월정액 VOD 서비스로 만드는 동시에 해외에서도 성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은아 기자 (echo@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