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글로벌 아트 소셜 플랫폼 버즈아트, 20억 투자유치

포스코기술투자·미래에셋벤처투자로부터 시리즈A 투자
박수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수연 기자] 글로벌 아트 소셜 플랫폼을 개발해낸 버즈아트가 2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스타트업 지원 전문기관 K-ICT 본투글로벌센터는 멤버사인 버즈아트가 지난해 12월 말 포스코기술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로부터 20억원의 시리즈A 투자를 이끌어 냈다고 4일 밝혔다.


신세은 버즈아트 대표는 "이번 시리즈A 투자를 통해 유저들의 예술적 성향을 파악, 맞춤형 작품을 추천해 줄 수 있는 글로벌 아트 소셜 플랫폼의 고도화 작업이 이뤄질 예정"이라며 "예술가들이 자신의 작품을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아트 기반의 이커머스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순수 예술분야에 특화된 버즈아트의 글로벌 아트 소셜 플랫폼은 신진 예술가들이 작품을 자유롭게 선보이고, 예술 애호가들과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형식을 띄고 있다.


현재 북미, 유럽, 동남아시아, 남미 등지에 분포돼 있는 10만 여명의 글로벌 신진 예술가들과 예술 애호가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3만 여점의 예술작품이 업로드 되어있다.


버즈아트는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신진 예술가들이 작품들을 소개할 수 있는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일명 비버즈쇼(BBuzzShow)라고 불리우는 글로벌 트레블링 전시회(Global Traveling Exhibition)를 뉴욕, 베를린, 싱가포르, 상하이, 서울 등 주요 도시에서 개최, 신진 예술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전시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버즈아트 홈페이지(www.BBuzzArt.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