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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즈넛,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와 AI 채팅상담 자동화 협력

머니투데이방송 도강호 기자2017/01/11 15:23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왼쪽)과 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가 11일 인공지능 기반 채팅상담 자동화 사업 업무협약을 채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도강호 기자] 지능정보 소프트웨어(SW) 기업 와이즈넛은 11일 비정형 데이터 관리 전문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와 인공지능(AI) 기반 채팅상담 자동화 시장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금융, 유통, 여행, 공공기관에서 전문 상담업무에 대응할 수 있는 AI 기반 채팅상담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시스템 개발을 위해 와이즈넛의 AI 기반 지능형 자동응대 솔루션 ‘와이즈 봇’과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채팅 프로그램 기술을 융합한다. 와이즈 봇은 다국어 처리기술, 자연어 처리기술, 딥러닝 기술, 빅데이터 처리기술 등이 적용됐다.

두 회사는 AI 상담시스템이 상담업무를 24시간 자동으로 대응하고, 기존 상담사는 고도화된 상담 업무에 집중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두 회사는 또 공동 마케팅과 국내 및 해외 영업 인프라를 활용한 공동 판매도 추진할 계획이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AI 기반 대화형 서비스는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데이터가 많으면 많을수록 정교해진다”며 “양사의 새로운 융합형 모델은 학습능력을 갖춘 지능적인 답변을 제시하는 채팅상담 서비스로, 해외시장의 다양한 고객과 대화하는 미래형 AI 기반 챗봇의 표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도강호 기자 (gangdogi@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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