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당당한의원·한방병원' 2017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 ‘노하우·안전·만족’ 3박자 갖춰

김지향 기자



최근 당당한의원·한방병원이 소비자가 직접 뽑은 ‘2017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대상’에서 의료서비스(체형교정·턱관절)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대상은 소비자 선호도 조사와 전문평가위원의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선별된 브랜드를 선정하는 것으로, 검증된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알려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와 선택의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고자 하는 취지의 시상이다.

이번에 의료서비스 부문에 선정된 체형교정, 턱관절 중점진료 당당한의원·한방병원은 고객 만족 서비스와 더불어 안전, 첨단 의료장비 등의 제반 시설과 다양한 한방 치료법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환자의 최대 불편 사항인 통증을 개선하고, 움직임까지 편하게 돕는 치료로 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당당한의원·한방병원은 통증 부위만을 보는 것이 아닌 근본원인을 개선할 수 있는 치료와 함께 자세교정, 걸음걸이 교정 등을 병행한다. 이를 통해 체형불균형, 턱관절 장애 등의 재발율을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는 통합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노약자, 어린이도 거부감 없이 치료가 가능한 비수술 한방치료로 획일화된 치료보다는 개인별 맞춤 치료를 통해 올바른 한방 치료를 추구하고 있다.

또한 전통 한의학을 바탕으로 최신 트렌드에 맞는 과학적인 검사 시스템 및 독일식 쉬로스 요법과 프랑스 족부교정기 등을 도입해 보다 다양한 접근방법을 이용한 다각화된 치료를 한다.

치료법으로는 체형교정을 위한 추나요법, 근막이완요법, 턱관절과 경추 밸런스 치료 등은 손목과 손의 힘을 미세하게 조절해 통증의 정도, 증상, 연령에 맞게 치료가 가능하며 더불어 족부치료, 약침, 봉침치료, 한약 등 풍부한 경험과 감각을 바탕으로 치료 효과를 높이는데 힘쓰고 있다.

관계자는 “당당한의원과 당당한방병원은 책임감을 가지고, 항상 환자의 입장에서 보다 빠른 통증치료와 편안하고 안전한 치료가 될 수 있도록 고민한다. 앞으로도 지역별 각 지점들과 함께 정기적인 세미나 및 활동을 통해 한의학의 선진화에 앞장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당한의원·한방병원은 턱관절·체형교정 중점진료 네트워크로 전국 9개 지점에 위치하며, 턱관절 교정, 척추측만증, 휜다리, 골반교정, 일자목 교정 등 다양한 체형교정과 목, 허리디스크, 비만, 성장 치료 등을 치료분야로 두고 있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