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성명기 여의시스템 대표, 8대 이노비즈협회장 취임

"이노비즈협회, 제16차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박수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수연 기자] 이노비즈협회는 28일 오후 4시부터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호텔에서 제16차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노비즈협회 8대 회장으로 취임한 성명기 대표는 1954년 대구 출신으로 연세대 전자공학과를 졸업, 91년 설립한 산업용 컴퓨터 및 네트워크 장비, 디지털사이니지, 무인발권기, 헬스케어 업체 여의시스템의 대표로 재직 중이다.


이날 취임식에는 중소기업청 정윤모 차장 및 유관기관 단체장들을 비롯하여 국회 오제세 의원, 조정식 의원, 김영환 최고위원 등 내외 귀빈과 회원사 대표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성명기 신임회장은 취임식 전 기자간담회를 갖고, '혁신, 그리고 따뜻한 동행'이라는 슬로건과 '4차
산업혁명의 리더'라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어 ▲글로벌 진출의 허브 ▲취업하고 싶은 튼튼한 일자리 ▲4차 산업혁명 혁신기술 주도 ▲사람중심의 기업가 정신이라는 4대 혁신 아젠다와 8대 추진전략을 발표했다.


수출하는 이노비즈기업 1만2000개 육성을 위한 '글로벌 진출의 허브'를 위해 ▲신규 수출기업 발굴 및 역량강화 ▲해외진출을 위한 거점 확대 등을 추진한다.


성명기 신임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중소기업의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산업정책기능과 혼재되지 않도록 중소기업청을 확대해 혁신형기업 등 기업정책과 육성을 전문으로 하는 혁신중소기업부로의 승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2002년에 설립한 이노비즈 협회는 이노비즈 기업을 중심으로 한 혁신형 중소기업 대표 단체로, 1만8000여개 인증사와 1만2400여개 회원사를 두고 있다. 현재 강원, 충북, 대전세종충남, 대구경북, 경남, 부산울산, 전북, 광주전남, 제주에 전국 9개 지회를 두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