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장품, 유전자 맞춤 브랜드 '제네르떼' 론칭
안지혜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안지혜 기자]
한국화장품이 유전자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제네르떼'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제네르떼는 오늘(7일) 서울 삼성동에 테스트매장(안테나숍)을 열고 유전자 정보에 바탕해 화장품을 제공하는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고객 개개인의 유전자와 생활습관을 진단 후 120가지 조합 중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는 시스템이 특징입니다.
이번 브랜드 론칭에는 미래의료재단과 더젠바이오주식회사, 와이디생명과학 등 다수의 화장품 관련 연구 기관이 협력했습니다.
[인터뷰] 두진문 / 제네르떼 사장
저희가 12년 전부터 유전자 정보를 이용한 맞춤형 화장품에 대한 정보 제공 및 방법에 대한 특허를 준비해서 이제는 유전자를 채취해서 분석하는 (제품을 선보이게 됐습니다). 한류처럼 화장품도 문화 사업이면서 바이오 사업이기 때문에 세계 최초로 준비한 부분을 가지고 앞으로 나가려고 합니다.
한국화장품이 유전자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제네르떼'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제네르떼는 오늘(7일) 서울 삼성동에 테스트매장(안테나숍)을 열고 유전자 정보에 바탕해 화장품을 제공하는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고객 개개인의 유전자와 생활습관을 진단 후 120가지 조합 중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는 시스템이 특징입니다.
이번 브랜드 론칭에는 미래의료재단과 더젠바이오주식회사, 와이디생명과학 등 다수의 화장품 관련 연구 기관이 협력했습니다.
[인터뷰] 두진문 / 제네르떼 사장
저희가 12년 전부터 유전자 정보를 이용한 맞춤형 화장품에 대한 정보 제공 및 방법에 대한 특허를 준비해서 이제는 유전자를 채취해서 분석하는 (제품을 선보이게 됐습니다). 한류처럼 화장품도 문화 사업이면서 바이오 사업이기 때문에 세계 최초로 준비한 부분을 가지고 앞으로 나가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