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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마케팅, 실적 정상화…영업이익률 45.3% 전망" -대신증권

허윤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허윤영 기자] 대신증권이 26일 에코마케팅에 대해 지난해 주요 광고주 이탈로 실적이 다소 부진했지만, 올해는 개선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2만 1,000원을 신규로 제시했다.

김수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1분기 주요 광고주 이탈로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의 연간실적을 기록했다”며 “하지만 현재는 적극적인 영업의 결과, 이미 2015년 수준의 광고주 수를 회복해 실적 정상화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에코마케팅은 광고대행사라는 특성상 매우 높은 영업이익률을 유지하고 있다”며 “지난해 소폭 하락했지만 올해는 45.3% 수준으로 반등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에코마케팅은 지난 2015년 영업이익률 52%, 2016년에는 41%를 기록한 바 있다.

기대했던 중국 사업도 정치적 이슈 등으로 부진했지만, 올해 하반기부터 주요 광고주들의 중국향 마케팅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봤다.

김 연구원은 “중국 온라인 시장은 2010년 이후 연평균 32.2% 급성장하고 있다”며 “향후 정치적 이슈가 해소되는 시점에 중국 사업은 실적 성장이 모멘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이어 “제시한 목표가 2만 1,000원은 12개월 선행(FWD) 주당순이익(EPS) 1,114원에 PER 19배를 적용했다”며 “10% 디스카운트를 적용한 목표가로 광고주 재유입 및 중국 사업의 유의미한 실적 달성 시 디스카운트 해소가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허윤영 기자 (hyy@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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