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동구 천호역 여심을 사로잡은 맛집 트렌드, “가성비와 맛”

김지향 기자



가계 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는 요식업계에서 최근 주목하고 있는 키워드가 있다. 바로 `가성비`다. 가성비란 가격 대비 성능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신조어로 IT 업계에서 공공연하게 사용되던 키워드가 이제는 산업 전반에 걸쳐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그 만큼 요식업계에서도 `가성비` 키워드에 주목하고 있다.

요식업계에서는 비용적으로 저렴하게만 제공되는 요리 혹은 음식이 아닌, 가격 대비 높은 품질의 맛과 분위기를 제공하는 즉, 가성비 중에서도 프리미엄까지 제공하는 맛집들이 가성비가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강동구 성내동에 위치한 가격대가 매우 높은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이태리 레스토랑들은 점차 문을 닫고 있지만 가격 대비 좋은 분위기와 소비자들이 만족할만한 맛을 제공하는 맛집들은 끊임없이 줄을 서고 있다.

강동구 천호동 위치한 `일미리 금계찜닭`도 고객들에게 가성비 좋은 맛집으로 주목 받고 있는 곳이다. `일미리 금계찜닭`은 각종 SNS에서 화제가 된 맛집으로, 대표 메뉴인 `구름 치즈 찜닭`은 전통 찜닭에 그릇에 넘칠 듯한 치즈를 가미해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구름 치즈 찜닭`은 특유의 중독성 있는 맛으로 `마약 치즈 찜닭`이라고 불릴 정도다.

또 천호역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에서는 고구마 무스와 베이컨이 푸짐하게 들어간 `베이컨 드러가스무스` 매콤한 소스가 일품인 `신불 찜닭` 등 다양한 퓨전 찜닭 요리를 즐길 수 있어 인근 지역에서도 찾아오는 유명 데이트 코스 맛집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