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오바마 방한, 이명박 전 대통령과 회동 “전직 대통령들이 뭉쳐서 잘 해보자”

백승기 기자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방한해 이명박 전 대통령을 만났다.

3일 이명박 전 대통령과 오바마 전 대통령은 서울의 한 호텔에서 회동을 가졌다.

이명박 전 대통령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랜만에 찾아온 친구를 만나니 더없이 반갑고 즐겁습니다. 처음 만났을 때 짙었던 머리색이 ‘일을 많이 한 탓에 희끗희끗해진 것 같다’고 하니 기분 좋게 웃으며 염색을 해야겠다고 합니다. 어깨 위 무거운 짐을 내려놓고 만났는데도 각자 막중한 책임을 안고 함께 일할 때처럼 할 얘기가 끝이 없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기후 변화 대응과 녹색성장, 젊은이들을 미래 지도자로 키우는데 힘을 쏟겠다는 다짐, 계속 함께 해 나가자는 약속, 여전히 추구하는 바와 생각이 같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회동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은 "이명박 재단이 녹색성장과 개발협력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고, 오바마 전 대통령은 "오바마 재단이 미래 젊은 지도자를 양성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며 "함께 힘을 모으자. 전직 대통령들이 뭉쳐서 잘 해보자(Ex-presidents stick together)"라고 말했다.

(사진:이명박 전 대통령 비서실)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