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매일유업, 성남고령친화종합체험관과 고령사업 MOU 체결

윤석진 기자

매일유업과 성남고령친화종합체험관이 11일 오전, ‘고령친화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동반협력 기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매일유업과 성남고령친화종합체험관의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매일유업

[머니투데이방송 MTN 윤석진 기자] 매일유업은 성남고령친화종합체험관과 고령친화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고 11일 밝었다.

성남고령친화종합체험관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김규호 성남 고령친화체험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시니어 관련 식품 시장이 급성장 하는 추세에 맞춰 ▲고령사회 대응 관련 정보 교류 및 교육, ▲유·무형 인프라 상호 교류 ▲R&D(연구개발) 협업 등 고령친화사업을 활성화 할 수 있는 긴밀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양 사는 이번 업무협약 이전부터 고령친화사업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 앞장서 왔다.

매일유업은 분유의 영양 설계하는 R&D 기술 노하우를 기반으로 대웅제약과 설립한 합작회사 '엠디웰'을 통해 고령자나 음식 섭취 및 소화가 어려운 환자를 대상으로 환자식을 출시하며 시장을 선도 하고 있다.

성남고령친화종합체험관은 지난 2012년 정식 개관 이후 고령친화사업 기술고도화를 위한 기술 지원과 산업 인식개선사업을 추진해왔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급속한 시니어 인구 증가에 따라 관련 시장 규모가 갈수록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번 매일유업과 성남고령친화종합체험관의 MOU 체결은 고령친화사업을 중점 육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매일유업은 오랫동안 구축해온 영양 관리 노하우 및 다양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환자식 및 시니어 식품 시장에 대한 연구를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윤석진 기자 (drumboy2001@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