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도심 속 무더위를 날릴 일산 가볼만한 곳, 특별한 이색 맛집도 눈길

김지향 기자



일산에는 웨스턴돔, 킨텍스, 원마운트, 벨라시타, 라페스타 및 호수공원 등 도심 속에서도 가볼만한 곳이 많은 지역이다. 그 중에서 일산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이자 젊은이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어디일까? 바로 웨스턴돔이다.

국내 최초 돔형태 구조의 대형 테마 쇼핑몰로 즐길거리와 먹을거리가 많으며, 천장에 돔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뜨거운 햇살과 비를 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웨스턴돔 1층에는 의류부터 신발 등의 패션 매장이 있고, 2층에는 입소문난 맛집과 헤어숍이 있다. 또한 CGV 영화관도 있어 온종일 시간을 보내도 좋을 만큼 즐길거리와 먹을거리가 가득하다. 평일에는 직장인이 많이 방문하며, 주말에는 가족단위나 연인들이 데이트와 외식을 즐기기 위해 이곳을 찾는다.

이러한 웨스턴돔에 새로운 변화가 불고 있다. 기존 음식과는 다른 새로운 맛을 찾는 젊은 층들이 늘어나며, ‘일산 맛집 베스트10’, ‘일산 맛집 저렴’ 등의 신조어가 생겨나고 독특한 스타일의 퓨전 곱창, 퓨전 김밥, 퓨전 찜닭 등 웨스턴돔에는 최근 저렴하면서 퀄리티가 높은 퓨전 요리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이다.

이 가운데 웨스턴돔에 위치한 ‘일미리 금계찜닭’은 특별한 이색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곳은 웨스턴돔에서 가장 오랜된 맛집으로 다양한 퓨전 찜닭 요리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SNS에서도 화제가 된 바 있다.

이 곳의 대표 요리인 ‘치즈 찜닭’의 경우 구름 치즈 찜닭이라는 별명으로 불릴 만큼 치즈 특유의 고소함과 찜닭의 식감을 살려 중독성 있는 맛을 선보인다. 더불어 매콤한 맛의 신불 찜닭, 베이컨과 고구마무스가 조합된 베이컨 드러가스무스 찜닭 등 다양한 퓨전 찜닭 요리가 있어 고르는 재미까지 더한다.

관계자는 “일미리 금계찜닭은 국내산 생닭을 사용하고 있으며, 각종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고 있어 몸에도 좋고 맛도 정성도 가득한 찜닭 요리를 즐길 수 있어 인근 지역에서도 찾아오는 맛집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