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휴가철 몸매관리 “충분한 영양분 섭취로 기초대사량 높여야”…단백질보충제 도움

김지향 기자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몸매관리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여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몸매관리의 필요성을 느끼지만, 실제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설사 목표하는 체중에 달성했다고 하더라도 단기간 무리한 다이어트에 요요 현상을 겪고 건강이 악화되는 경우도 적지 않다.

건강도 지키면서 날씬한 몸매도 갖고 싶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운동’이다. 하지만 제대로 된 운동방법도 모른 채 무작정 기구부터 들고 보면 효과를 보기 어렵다. 평소 운동을 즐겨 하지 않는 경우라면 갑작스러운 고강도 운동은 가급적 자제하고, 무리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근력과 근지구력을 향상시켜야 한다.



대표적인 운동법으로는 ‘웨이트 트레이닝’이 있다. 웨이트 트레이닝은 근력을 증가시키거나 근육량 증가 등을 목적으로 하는 트레이닝의 총칭으로, 정확한 자세로 목표 부위에 올바른 자극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운동 진행 시에는 다리와 등, 가슴, 대퇴근처럼 큰 근육을 먼저 훈련하고, 어깨와 팔, 종아리와 같이 소근육 운동을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이 때 중요한 것은 지방을 태운다고 굶으면 근육량의 손실이 올 수 있다는 것이다. 장시간 운동 후 아무것도 먹지 않으면 신체는 에너지가 부족하다고 인식하고 기초대사량을 줄이게 된다. 이렇게 되면 장기적으로 더욱 살이 찌는 체질로 변할 수 밖에 없어, 체중감량 시에는 운동과 함께 충분한 영양분 섭취를 통해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단백질 위주의 적당한 식단을 짜기 어렵다면 간편한 단백질보충제를 섭취하면 영양분 섭취와 근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단백질보충제는 언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가루 형태로 흡수율이 높다는 장점을 갖는다. 단, 제품 구매 시에는 고품질의 유청 단백질이나 식물성 단백질으로 만들어졌는지, 식약처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를 받았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헬스보충제 전문 쇼핑몰 메가매스마트 관계자는 “여름을 맞아 몸매관리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같은 몸무게라고 할지라도 체지방과 근육량에 따라 사이즈와 옷 맵시는 확연한 차이가 나기 때문에, 진정한 워너비 몸매로 거듭나고 싶다면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 보다는 규칙적인 운동과 적당한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메가매스마트는 오는 23일까지 여름맞이 제 4탄 파격 세일을 실시한다. 렘 아미노9부터 렘BCAA까지 다양한 렘시리즈 보충제를 최대 50%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 반응이 뜨겁다. 이외에도 신규회원가입 시 적립금 5,000원을 즉시 제공하며, 솔직한 구매후기 내용과 센스 있는 사진을 함께 등록할 시 이마트&GS칼텍스 5만원 상품권 등의 선물을 증정하는 ‘포토후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