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다산네트웍스 자회사 디티에스, 300억원 규모 해외 수주

허윤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허윤영 기자] 다산네트웍스의 연결 자회사인 디티에스는 현대엔지니어링을 통해 우즈베키스탄 천연가스 액화정제시설에 1천여톤의 증기를 응축시킬 수 있는 공랭식 증기복수기 사업을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공급은 2018년부터 시작되며 수주 규모는 300억원 가량이다.

디티에스는 이에 앞서 지난해 현대엔지니어링을 통해 우즈베키스탄 칸딤(Kandym) 가스처리시설에 66억원 규모의 설비를 성공적으로 공급했다. 이후 국내외에서 수주 성과를 확대하고 있다.

공랭식 증기복수기는 발전소나 플랜트 시설의 스팀터빈에서 배출되는 증기를 공기로 식히고, 물로 응축시켜 발전에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장비다. 국내에서 공랭식 증기복수기의 설계부터 제조까지 자체적으로 가능한 기업은 디티에스가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디티에스가 참여하는 우즈베키스탄 천연가스 액화정제시설 사업은 우즈베키스탄 가스공사 등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한 ‘욜틴욜(OLTIN YO’L)’사가 발주했다. 연간 35억㎥의 가스처리 플랜트, 86만 3000톤 경유, 30만 4000톤 항공유, 39만 5000톤 나프타, 1만 1200톤 LPG 생산플랜트 등을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설계와 기자재 조달을 맡고 있다.

김성용 디티에스 사업총괄 부사장은 "디티에스는 독자적인 열교환기 기술과 다양한 사업 경험으로 우즈베키스탄을 비롯한 중앙아시아와 중동 지역의 가스 플랜트 시장에서 많은 사업 기회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허윤영 기자 (hyy@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