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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크로스, 美 '트위치'와 광고상품 대행 독점계약

허윤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허윤영 기자] 디지털 광고 기업 인크로스는 글로벌 동영상 방송 플랫폼 ‘트위치’의 광고상품에 대한 영업 대행 독점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인크로스는 트위치의 동영상 광고상품과 배너 광고상품을 독점적으로 판매하게 됐다.

트위치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동영상 방송 플랫폼으로 글로벌 이용자가 월 평균 5억 명 수준이다. 국내에서도 월 평균 방문자수 300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트위치는 지난 2014년 아마존닷컴에 인수됐다.

회사측은 트위치가 본격적으로 국내에 광고상품을 런칭하기에 앞서, 동영상 애드 네트워크 ‘다윈’으로 동영상 광고 분야에서 다년간 노하우를 쌓아온 인크로스를 파트너사로 선정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게임 방송 분야에 특화된 트위치는 전체 이용자의 80%가 남성으로 이루어진 만큼 이들을 타겟으로 하는 광고 캠페인에서 강력한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트위치의 글로벌 광고사업 디렉터 마이크 루세로(Michael Lucero)는 "동영상 및 디지털 광고 이해도가 높은 한국 파트너사를 통해 광고 영업을 진행하는 것이 트위치의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했다"며 "인크로스와의 광고 영업 대행 계약은 한국 시장 내 트위치의 입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크로스 이재원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인크로스의 미디어렙 사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트위치가 프리미엄 동영상 매체로 국내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크로스는 트위치 광고상품 국내 런칭을 기념해 트위치의 동영상 광고 단가를 40% 할인 적용하는 프로모션을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허윤영 기자 (hyy@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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