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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즈넛, 롯데닷컴 챗봇에 인공지능 기반기술 적용

강동식 기자

와이즈넛의 인공지능 기반기술이 적용된 롯데닷컴의 챗봇 '사만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강동식 기자] 와이즈넛은 온라인 종합 쇼핑몰 롯데닷컴과 협업하에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사만다’에 인공지능 기반기술을 접목시켰다고 26일 밝혔다.

롯데닷컴 사만다는 메시지로 문의한 고객에게 최적의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는 쇼핑도우미이다.
사만다가 추천할 수 있는 대상은 롯데닷컴 내 화장품, 패션, 가전 등 70여개 카테고리의 200만 개 상품이다.

와이즈넛은 사만다에 자연어처리기술, 의미분석기술 등 자사의 인공지능 기반기술이 적용돼 고객의 메시지에서 성별, 연령, 아이템, 브랜드 등을 추출하고 의미를 분석해 능동적으로 상품을 추천하고, 구매를 유도하는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와이즈넛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해 실제 구매로 연결될 수 있도록 인공지능 기술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동식 기자 (dongsik@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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