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글로벌 디지털 뷰티 플랫폼 '알테아', 80억원 추가 투자 유치

박수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수연 기자] 글로벌 디지털 뷰티 플랫폼 알테아가 한국산업은행, 퍼스트플로어캐피탈(FirstFloor Capital), 이노벤캐피탈(Innoven Capital), 비에이파트너스(Bridges Alliance Partners), 텍톤벤처스(Tekton Ventures) 등 국내외 은행 및 VC들로부터 8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15일 밝혔다.

현재 알테아는 동남아시아 및 미국에서 뷰티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대만, 베트남 등지로의 추가 진출과 자사 브랜드 런칭, 모바일 서비스 및 제품·고객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알테아는 강대업 대표와 소셜커머스 업체인 티켓몬스터 창업자 신성윤 이사, 미국 와튼스쿨 출신 김재윤 이사가 2015년에 공동 설립한 회사다.


다양한 뷰티 상품군과 저렴한 가격, 현지인에게 최적화된 마케팅·결제·고객 서비스 등이 입소문을 타면서 아시아와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대표적인 디지털 뷰티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현재 알테아는 160개 브랜드, 4,000여 가지 뷰티 제품을 취급하며, 한국 화장품이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가는 디지털 관문 역할을 하고 있다.


강대업 알테아 대표는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의 디지털 트렌드를 누구보다 빠르게 반영하는 최고의 패스트 뷰티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역직구 플랫폼을 넘어서 소비자에게 종합적인 디지털 쇼핑 경험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수연 기자 (tou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