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내츄럴엔도텍 "엔도더마 '오버나잇 마이크로 패치' 세계일류상품에 선정"

이대호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대호 기자] 내츄럴엔도텍이 엔도더마 '오버나잇 마이크로 패치'가 정부로부터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내츄럴엔도텍은 24일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선정하는 세계일류상품(World Class Product of Korea)에 엔도더마의 '오버나잇 마이크로 패치'가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수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상품을 육성하기 위해 국가에서 부여하는 인증이다.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겔(Gel) 형태의 교차결합 히알루론산(CLHA, Cross-linked hyaluronic acid)을 적용한 마이크로 구조체 패치다. 화장품의 유효성분을 피부 깊이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회사 측은 "한 번 붙이면 교차 결합한 구조의 CLHA가 쉽게 분해되지 않고 피부 속에 오래 머무르기 때문에 한 번 사용으로 6일간 효과가 지속된다"며, "바늘 모양의 마이크로 구조체가 다량의 유효 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오버나잇 마이크로 패치'는 원료 제조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모두 자동화 설비로 생산되고 있다. 지난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CGMP, Cosmetic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적합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해 9월에는 화장품 수출을 위한 필수 조건 중 하나인 국제 표준화 인증 ISO 22716을 획득하기도 했다.

현재 미국, 중국, 인도, 일본 등 12개 국가에서 화장품으로 등록돼 있다. 동남아지역 1위 MLM(Multi-Level Marketing) 기업인 코스웨이(Cosway)를 비롯해 일본, 홍콩, 싱가포르, 대만 등의 피부과 병원, 에스테틱에서 판매되고 있다. 미국과 유럽지역에서는 현지 홈쇼핑사들과 제품 론칭을 추진 중이다.

내츄럴엔도텍 관계자는 "이번 오버나잇 마이크로 패치의 세계일류상품 선정이 앞으로 해외시장 개척 및 마케팅에 있어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시아를 넘어 전세계에서 인정받는 제품으로 거듭나 대한민국의 우수한 기술력을 글로벌 시장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대호 기자 (robin@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