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롯데 · 신동아, 김포 고촌 '캐슬앤파밀리에 시티' 12월 8일 견본주택 개관

뛰어난 서울접근성 김포 고촌… 내년 김포도시철도 개통 호재 ‘눈길’
이애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애리 기자] 롯데건설과 신동아건설이 오는 8일 견본주택을 열고 김포 고촌에서 ‘캐슬앤파밀리에 시티’ 본격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다.

‘캐슬앤파밀리에 시티’가 자리한 김포신곡6지구는 도시개발사업지구로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940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내년까지 신곡6지구 전체 5,113가구 중 4,682가구 규모의 ‘캐슬앤파밀리에 시티’가 순차적으로 공급될 계획이다. 이번에 분양에 나서는 물량은 지하 2층~지상 16층 26개동, 전용면적 59~111㎡ 총 1,872가구 규모다.

타입별로는 전용 59㎡ 186가구, 전용 74㎡ 144가구, 전용 80㎡ 154가구, 전용 84㎡ 1,043가구, 전용 99㎡ 301가구, 전용 111㎡ 44가구 등으로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84㎡ 이하 중소형타입 비중이 82%에 달한다.

이 사업의 공동시공사인 롯데건설과 신동아건설은 세종시에서의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드 인지도가 뛰어난 ‘캐슬앤파밀리에’를 이번 아파트에도 적용한다.

김포 고촌은 편리한 교통인프라를 바탕으로 서울까지 차량으로 5분이면 진입 가능해 서울 서남부권에서 가장 뛰어난 서울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지역으로 꼽힌다.

‘캐슬앤파밀리에 시티’가 위치한 김포 고촌은 김포대로를 통해 서울 도심과 연결되는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자유로 진입이 수월하다. 또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김포IC와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고촌IC를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캐슬앤파밀리에 시티’는 내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고촌역이 단지와 인접해 눈길을 끈다. 고촌역에서 한 정거장만 지나면 5·9호선과 공항철도를 환승할 수 있는 김포공항역과 연결되며, 서울 마곡지구까지 10분대, 여의도와 서울역은 20분대로 도달 가능하다. 신논현역까지도 9개 정거장(급행기준)이면 연결돼 등 강남권 진입도 수월하다.

아울러 부동산 규제에서 벗어나 계약 후 6개월이 지나면 바로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단지 주변을 따라 풍부한 개발호재도 눈에 띈다. 인근 걸포지구에 교육, 문화 복합단지인 한강M-CITY가 조성될 계획이며, 고촌읍 인근에 창조형 미래도시 한강시네폴리스 개발도 예정돼 있다.

한강시네폴리스는 약 112만 규모의 문화콘텐츠 생산과 첨단 기술이 융합된 도시로 주거·산업·상업 등의 분야가 총망라된 복합공간을 목표로 조성될 계획이다.

차량으로 약 10분이면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김포점과 롯데몰 김포공항점을 이용할 수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있다.

SK텔레콤의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홈 서비스도 적용될 예정이다. 스마트홈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통해 난방, 조명, 가스밸
브 등을 바깥에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춰 입주민들의 편의와 안전이 한층 강화된다.

‘캐슬앤파밀리에 시티’ 견본주택은 서울 강서구 마곡동 727-675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오는 2020년 2월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애리 기자 (aeri2000@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