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백영현 유니온커뮤니티 기술연구소장, 세계 3대 인명사전 등재

박수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수연 기자] 생체인식기술 전문기업 유니온커뮤니티는 4일 자사 기술연구소 백영현 연구소장이 국제적인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8년 판에 등재됐다고 4일 밝혔다.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는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가장 권위 있는 인명사전 중 하나로 정치·경제·사회·종교·과학·예술 등 각 분야에서 매년 세계적으로 업적을 이룬 인물 5만여 명을 선정해 등재하고 있다.


백영현 연구소장은 우수기술연구센터(ACT)로 지정받은 유니온커뮤니티 기술연구소의 최고 책임자로 활동하며 얼굴과 지문의 멀티모달 생체인식 기술 및 위조지문 방어 기술을 연구해 왔다. 최근에는 핀테크 시대를 맞아 금융과 생체인식 융합을 주요 연구 분야로 삼아 선두 기술 개술에 주력하고 있다.


백 소장은 생체 인식 분야에서 47개 이상의 특허 기술을 취득하는 등 왕성한 연구 성과를 내고 있으며 기술 개발뿐 아니라 학회 및 전문가 포럼 등에 참여해 생체인식 기술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2017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대상'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백 소장은 "지문, 얼굴, 홍채 등 생체인식 관련 원천 기술을 확보 및 국제 인증을 통한 기술 신뢰성 향상을 통해 한국 바이오보안 기술이 세계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며 "진화된 기술력 확보를 통해 유니온커뮤니티가 글로벌 바이오인식 시장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수연 기자 (tou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